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돈내산결혼준비] 루엘스튜디오 사진촬영꿀팁들이랑 남자 옷 종류!!

by 박검사 2023. 4.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반응형


젤 마지막만 읽어도 됨;;

 

 

결혼준비가 하나하나 이제 마무리가 되어가네요ㅎㅎㅎㅎ

 

이번엔 스튜디오!!!!

 

저희는 초록초록한 배경이 좋아서

 

해운대 달맞이에 있는 루엘스튜디오에서 촬영했습니다!

 

 

루엘스튜디오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에 있는 루엘스튜디오입니다

 

바다가 좋은 분들은 그. 사. 순에서 많이 하시더라구요ㅎㅎㅎ

 

서울에서 찍는 분도 계시고ㅎㅎㅎ

 

저희는 루엘에서 촬영했습니다!

 

촬영은 오전, 오후가 있는데

 

오전 촬영은 아침 7시까지 가야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외촬영을 안 하시면 주말이나 평일이나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야외촬영은 아니지만 온실 촬영이 있어서 야외가 있긴 해서

 

비가 엄청 많이 오면 온실촬영은 힘들 거 같네요ㅠ

 

여기는 한 타임에 4팀씩 촬영을 했습니다

 

오전 4팀 아마도 오후 4팀인 거 같아요

 

아침에 도착한 순서대로 먼저

 

신부방에 짐 가져다 놓고

 

태블릿으로 찍는 곳마다 드레스를 골라주셔야 합니다

 

시간은 충분하니 신중하게 천천히 고르셔도 돼요ㅎㅎㅎ

 

여자 드레스 종류도 엄청 많아요

 

요즘 신상도 들어왔다고 하는데

 

루엘스튜디오 후기 보면 다들 여자옷 후기 밖에 없어서 저는 남자옷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드레스 고르고 앉아 있으면

 

헤어 메이크업 먼저 하러 갑니다

 

여자분들은 오래 걸려서 1명당 1분씩 봐주고

 

남자분들은 금방 금방 끝나서 한분이 2~3명씩 해주시더라구요ㅎㅎㅎ

 

눈썹관리랑 미리 원하는 머리스타일 있으면 그대로 해주십니다

 

머리 커트는 3~4일 전에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남자분은 헤어메이크업 금방 끝나서 2층에 자리 배정을 받습니다

 

이게 남자분들 자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이 2개 있는데 2명당 1방씩 짐을 나둘수 있어요

 

짐 나둘수 있는 공간도 그리 많진 않아요ㅋㅋㅋㅋ

 

개인촬영복, 한복,  들고 오신정장, 신발 여기 두시면 됩니다ㅎㅎㅎ

 

여기서 옷도 갈아입어요!

 

촬영은 기본적으로 총 5곳에서 하고

 

거기에 맞는 정장 색 입으셔야 하는데

 

취향도 있지만 

 

직원분들이 온실은 이런 색 분위기가 좋다, 옥상은 이런색 느낌이 좋다

 

추천해주십니다ㅎㅎㅎ

 

 

여기 구두랑 정장 색깔별로 다 있어요!!

 

셔츠도 있는데 셔츠는 보통 본인 거 가져간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도 셔츠만 가져갔어요

 

정장은 맞춤했는데 아직 안 나와서

 

개인촬영복장이랑 셔츠만 딸랑 들고 갔습니다ㅎㅎㅎㅎ

 

사이즈별로 있어서 남자분들 옷은 크게 문제가 안 됐네요

 

핏이나 색깔 꼭 본인이 원하는 게 있으면 들고 가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기본적인 부케는 여러 종류가 있어요

 

사진작가님께서 어울릴만한 부케도 한 개씩 추천해 주십니다

 

풍선 같은 거나 버블건 이런 건 직접 가져오시면 촬영 가능합니다

 

폭죽처럼 터뜨리는 건 안 돼요!

여기가 온실! 유일하게 스튜디오 밖에 나가는 곳입니다!

 

온실은 차 타고 3분 정도 이동 해야 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면 하우스 같은 온실이 따로 있는데

 

거긴 비 와도 촬영 가능할 거 같은데

 

사진에 보이는 곳에서는 비 오면 촬영 힘들 거 같아요ㅠㅠ

 

온실이 진짜 푸릇푸릇해서 너무 이쁩니다!!

여기가 2층!!

 

왼쪽에 보이는 계단도 이쁘고

 

의자에 앉아서 찍어도 이뻐요

 

여긴 신부님 독사진 엄청 예쁘게 나오는 곳입니다!

 

계단에 서서 찍는다던가

 

바닥에 드레스 펼쳐서 공주공주한 느낌 나는 곳이에요

 

 

 

여기 바로 옆에도 살짝 야외 느낌이 있는데

 

거기도 나름 괜찮고

 

바로 위에는 그냥 흰 벽, 검은 벽 스튜디오가 있어요

 

거기서 개인복이나 발랄한 커플느낌 촬영 하면 좋습니다ㅎㅎㅎ

 

 

스튜디오 내부 사진 찍으려 했는데 

 

개인 휴대폰으로 헬퍼이모님이 따로 사진 찍어주신다고

 

가지고 계셔서 정신이 없어서 다 못 찍었네요ㅋㅋㅋㅋㅋㅋ

여기가 옥상!

 

옥상 지붕컷이나

 

오른쪽에 나무에 살짝 가려진 컷이나

 

여기도 살짝 어두운 분위기보다는 밝은 분위기가 좋았어요!!!

 

처음에 사진 찍기 전엔 걱정이 많았는데

 

마침 해보니 아무것도 아니었어요ㅋㅋㅋㅋㅋ

 

먹을 걸 사들고 가야 하나..?

밥을 먹고 가야 하나..?

간단한 간식이라도 챙겨가야 하나..?

 

다들 이런 걱정 많으시더라구요ㅋㅋㅋ

 

728x90

개인적인 생각으로 

 

12시까지만 배고픔 참을 수 있으면 안 먹어도 될 거 같아요ㅋㅋㅋ

 

중간에 꼬르륵하긴 하던데

 

신부님들은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뭘 먹을 시간조차 없었어요ㅋㅋㅋ

 

보통 1컷 촬영하고 옷 갈아입고 오는데

 

신부님들은 드레스 갈아입는데 시간이 걸리고

 

신랑분들은 옷 금방 갈아입으니

 

신랑분들은 시간이 5분~10분 정도 남는데

 

신부분들은 옷 갈아입고 올라오면 대부분 바로 촬영합니다ㅎㅎㅎ

 

커피 같은 걸 사 오거나 배달시켜도

 

이게 놔둘 곳이 마땅하지 않아 

 

또 그걸 들고 이동해야 해서 이게 참 번잡했어요ㅋㅋㅋㅋ

 

저희도 플래너분께서 커피 사다 주셨는데

 

한입도 못 먹고 그대로 들고 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

 

작가님들 챙겨드릴 도시락이나 커피 어디서 꼭 사 와야 한다는데

 

꼭 안 사가도 돼요!!

 

저희도 사가야 하나 배달이라도 해야 하나 했는데

 

그런 거 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

 

안 해도 다 친절하게 잘 찍어주십니다

 

그리고 혹시 당떨어질까봐 초콜릿바 들고 갔었는데

 

이것도 먹을 틈도 없었어요ㅋㅋㅋㅋ

 

아 물론 중간중간에 충분히 먹을 순 있긴 하지만

 

진짜 당떨어져 손 떨리고 못 참겠다 싶으면 먹어야겠지만

 

그런 문제가 없으면 안 들고 가셔도 될 거 같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소품!!!

 

다이소에 풍선 같은 건 이쁘긴 한데 사진상으로는 별로였어요

 

옷이랑 다 이쁜데 풍선이 뭔가 분위기를 망치는 느낌..?

 

헬륨풍선이나 커플옷 이런 거에는 괜찮았는데

 

루엘 인스타에 보면 헬륨풍선 이런 건 괜찮은 거 같은데

 

다이소에 파는 풍선은 살짝 비추였습니다

 

그래도 하고 싶으면 들고 가면 찍어주니

 

들고 찍어보기라도 하십시오ㅎㅎㅎㅎ

 

그리고 다~~ 찍고

 

뭐라 뭐라 설명을 하던데 원본은 얼마고 수정본은 몇 개고 뭐라 뭐라 하던데

 

잘 기억이 안 납니다...

 

원본사진이 28만 원인가 그랬던 거 같은데

 

이걸 왜 사는지 이해가 안 되지만 그래도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

 

전부다 USB에 주고 포토샵 할 사진 셀렉도 집에서 할 수 있고

 

그렇다 하여 구매했습니다..(사진셀렉할 때 말고 볼일 없을 듯..)

 

사진셀렉은 원본구매하면 집에서 셀렉 가능한데

 

작가님 상담하면서 셀렉하려면 아무래도 예약을 해야 해서 

 

셀렉하는 시간도 늘어나고 늘어난 만큼 포토샵 기간도 늘어나고

 

본식이 얼마 안남은분은 사진 때문에 또 골치 아파질 수 있고

 

사설에 추가로 포토샵 요청 하실 분은

 

원본 구매를 하셔야 할거 같네요

 

원본 구매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안 물어봐서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근데 거의 구매할 수밖에 없는 구조였어요

 

포토샵도 6장인가? 밖에 안 해줬어요

 

 

그래서 결론이 뭐냐!!!

 

1. 신랑 신부 옷은 개인적으로 찍고 싶은 옷 말고는 웬만하면 다 있다!!!

 

2. 간식, 도시락 이런 거 먹을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다!!!(신랑분들 담배필 시간은 있음!!!)

 

3. 작가님, 헬퍼이모님들 음료는 필수가 아니다!!!!(챙겨주고 싶은 사람마음인 듯)

     ㄴ저도 배달하려 했는데 그럴 타이밍도 못 맞췄고 시간도 없었음.. 왔다 갔다 해서 배달원도 어리둥절

 

4. 친구가 꼭 와서 도와줄 필요가 없다!!(헬퍼이모님, 신부메이크업담당선생님께서 내 폰으로 사진까지 찍어가며 도와주신다)

 

5. 신랑, 신부 각각 단독샷 찍을 때는 서로서로 개인폰으로 찍어줘라!!!(작가님이 찍어주신 게 이쁘겠지만 이 또한 추억)

 

6. 항상 웃어라!!!! 그냥 웃어라!!(몸매는 포토샵이 되지만 웃는 건 힘들다고 한다.. 작가님이 웃겨주시긴 함)

 

7. 원본사진 구매하는 게 좋을거같다!!(남자분들은 어차피 한번보고 말거 30만원 가까이 하는돈을 주며 구매 해야하는지 이해안되겠지만(저도안됨)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

 

 

 

더 궁금한 건 댓글로 문의하세요!!

 

그럼 20000

 

 

내돈내산 결혼준비] 그릇!! 덴비, 가스파드앤리사, 코렐, 포트메리온 백화점브랜드 반값!!! (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그릇!! 덴비, 가스파드앤리사, 코렐, 포트메리온 백화점브랜드 반값!!!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이번 결혼준비는 그릇입니다ㅎㅎㅎ 그릇 그냥 다이소나 아무 그릇 사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릇마저 브랜드가 있더군요... 홈플러스에 살게 있어서 갔는데 지금

dbstn1107.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신혼가구 최고의가성비 no.1 베스트슬립 센텀쇼룸!! 매트리스 좋은데 욜라쌈!!! (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신혼가구 최고의가성비 no.1 베스트슬립 센텀쇼룸!! 매트리스 좋은데 욜라쌈!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결혼준비 5탄! 침대!!! 이제 결혼식장, 반지, 신혼여행, 가전을 끝내고 가구를 알아보고 있어요ㅎㅎㅎㅎ 가구 중에서 요즘 신혼부부에 인기 최고라는 베스트슬립

dbstn1107.tistory.com

300만원대 부산출발 코사무이 신혼여행!!여기저기 비교 해보고 결정한 후기 (tistory.com)

 

300만원대 부산출발 코사무이 신혼여행!!여기저기 비교 해보고 결정한 후기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요즘 결혼준비로 엄청 바쁜나날을 보내고 있어요ㅜㅜ 주말에 쉬어야 하는데 이것저것 알아볼게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아서 시간이 부족하네요ㅋㅋㅋㅋ 이번주에

dbstn1107.tistory.com

웨딩밴드💍커플링 금방부터 백화점브랜드 견적비교 (feat.센텀 신세계 까르띠에 오픈런) (tistory.com)

 

웨딩밴드💍커플링 금방부터 백화점브랜드 견적비교 (feat.센텀 신세계 까르띠에 오픈런)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내년에 결혼하는데 요즘 하나하나 준비하느라 주말에 엄청 바쁘네요ㅜㅜ 이것저것 봐야 할 거도 많고 보면 볼수록 고민되고 가봐야 할 곳도 많고 이제 예식장

dbstn1107.tistory.com

부산 결혼식장 벡스코 w웨딩 계약후 식사후기! (tistory.com)

 

부산 결혼식장 벡스코 w웨딩 계약후 식사후기!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2023년에 부산 센텀시티 주변으로 결혼식장 알아보다가 벡스코가 제일 예쁜거같아서 계약했어요!! 여긴 신부대기실에서 신부가 내려오는곳에서 찍은사진!!! 여긴

dbstn1107.tistory.com

삼성 신혼가전 11품목 1000만원으로 해결! 디지털프라자,백화점,하이마트 견적비교 (tistory.com)

 

삼성 신혼가전 11품목 1000만원으로 해결! 디지털프라자,백화점,하이마트 견적비교

※ 디지털프라자, 백화점, 하이마트 견적비교 젤~~~밑에 있음!!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요즘 결혼준비로 이것저것 알아볼게 너무 많네요ㅋㅋㅋㅋ 이번엔 가전을 한달정도? 여기저기 가

dbstn1107.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김해가구백화점 "스타프리미어" "자이언트가구백화점" 방문후기! (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김해가구백화점 "스타프리미어" "자이언트가구백화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이제 식장, 신혼여행, 가전을 준비해 놓고 가구만 남았네요ㅎㅎㅎㅎ 요즘 가구 보러 이리저리 다닌다고 주말이 없어요ㅋㅋㅋㅋㅋ 결혼준비가 이렇게 힘들다니

dbstn1107.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신혼집 인테리어! 부산 동래구 안락sk아파트 79B 타입 신혼집 샷시포함 2천만원후반대 전체 리모델링, 발코니확장 인테리어 후기!! (tistory.com)

 

내돈내산 결혼준비] 신혼집 인테리어! 부산 동래구 안락sk아파트 79B 타입 신혼집 샷시포함 2천만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드디어..!!!! 신혼집 인테리어가 끝이 났습니다 4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공사 진행했는데 다 끝나고 마지막 점검 하고 싱크대 누수가 있어서 손보고 한다고 살짝

dbstn110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