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플페이 미등록카드라고 결제 안된이유!

by 박검사 2023. 3.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오늘 드디어 애플페이가 한국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ㅎㅎㅎ
 
이날만 기다렸습니다
 
현대카드만 된다는데 모르겠고 일단 저는 애플페이 써봐야 해서
 
작년 애플페이 현대카드 소리 나올 때부터 현대카드를 만들어놨죠ㅎㅎㅎ
 
저는 신용카드 잘 안 써서
 
실적 상관없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포인트형)로 발급받았습니다ㅎㅎㅎ
 
이거로 휴대폰요금이랑 후불하이패스만 쓰는데
 
포인트가 조금씩 쌓이는 데 쏠쏠하더군요ㅎㅎㅎ
 
아무튼!!
 
아이폰 "지갑" 어플에서
 
아침에 바로 애플페이 등록 했습니다ㅎㅎㅎ
 
애플페이 등록은
 
현대카드앱 이랑 연동되어서 등록이 되더라구요
 
현대카드 있으신 분은 현대카드앱에 카드 등록 미리미리 해두십시오!
 

반응형

등록하면 이렇게 나옵니다ㅎㅎㅎㅎ
 
아이폰은 전원버튼 연속 2번 누르면 애플페이 실행되고
 
애플워치는 밑에 버튼 두 개 누르면 애플페이 실행 돼요ㅎㅎㅎㅎ
 
 
그러고 아침에!!
 
스타벅스가서 애플페이 해보려고 하니

신세계 계열은 애플페이 안된다고해요ㅠㅠ

편의점 가서 결제를 한번 해보려고 하니
 
미등록카드랍니다...
 
일단 당황해서 알겠습니다.. 하고 다른 카드로 결제하고 나왔는데
 (카드인식은0.00001초만에 됨..신기함..!)

어딜 봐도 미등록이 아닌데...하고
 
잠시 일에 집중하는데
 
현대카드에서 문자가 오는 겁니다
 
 

728x90

 
이렇게 문자가 오더라구요!!!!!!!!!
 
애플페이는
 
애플페이에 등록해놓으면 바로 되는 게 아니고
 
등록을 돼야 사용 가능한가 봅니다
 
오늘 마치고 다이소가서 애플페이 한번 써봐야겠어요ㅎㅎㅎㅎㅎ
 
카드수납젤리케이스를 벗어날 수 있네요ㅎㅎㅎㅎㅎㅎ
 
아무튼 미등록카드라고 결제 안되신 분들은
 
조금 기다려보십시오ㅎㅎㅎ
 
전 아침 8시쯤 등록했는데
 
오후 3시에 이런 문자 왔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모든 현대카드라고 애플페이가다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애플페이 이용제한카드 확인해보십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건 신용카드는 거의 다 되더라구요 
 
 

애플페이 등록방법

 

1. 현대카드앱에서 발급받은 카드 등록
 
2. 아이폰 "지갑"이라는 어플에서 애플페이등록 (현대카드앱연동돼서 자동으로 등록됨)
 
3. 전원버튼 연속 2번 눌러서 애플페이 잘 되는지 확인!!

 

4. 애플페이 사용가능안내 문자 기다림!

 

5. 문자 오면 사용하면 됨!!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