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약 1000만원에 샀던 삼성 신혼가전 13개 설치후기!

by 박검사 2023. 5.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혼가전이 다~~~~~~~들어왔어요!!!!!
 
가전제품 총 11개(TV, 인덕션, 정수기, 세탁기+건조기, 에어드레서, 냉장고,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이렇게 구매했고
 
나중에 추가로
 
김치냉장고는 쿠팡에서 120만원정도에 구매했고
 
큐커는 집주변 홈플러스 삼성전자에서 30만원정도에 추가로 따로 구매했습니다ㅎㅎㅎ
 
구매링크는 젤 밑에 둘게요!!
 

배송 전날부터 삼성로지텍에서 카톡으로 알림이 오더라구요!
 
몇 월 며칠 배송 될 예정입니다!
 
폐가전 수거할 품목이 있는지
 
배송 날짜를 변경할 건지
 
그렇게 배송 확정을 하면
 
설치기사님이 전날 저녁에 연락이 와요
 
저는 총 4분이 연락 오더라구요!
 
인덕션+정수기 설치하시는 기사님 1분
 
에어컨 설치기사님 1분
 
식기세척기 설치기사님 1분
 
TV, 로봇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큐커,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설치기사님 1분
 
이렇게 총 4분이 연락 왔습니다ㅎㅎㅎ
 
전화 오기 전에 물어보니
 
식기세척기랑 정수기는 작업시간이 겹치면 안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식기세척기 기사님은 오후에 와주셨어요!

삼성가전제품 배송할 때 
 
집안에 물건나두는곳이나 이동경로에 이런 카펫을 항상 깔고 다니셔서
 
장판 찍힘은 걱정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ㅎㅎㅎ

반응형

 
젤먼저 설치한 정수기(RWP71110AAwm)와 인덕션(NZ63B6507XS)
 
하나하나 사용법까지 다 알려주시고
 
밑에 정수기 배선도 깔끔하게 안 보이게 해 주셨어요
 
정수기는 가까이 가니까 빨간불빛이 나오더라구요ㅎㅎㅎ
 
밤에 물 마시기 좋을 거 같네요
 
정수기 필터가 10만 원 넘게 하던데
 
필터 교체시기에 알림이 온다고 합니다
 
1년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1년 다돼 갈 때쯤 미리 사놔야겠어요

미리 사놨던 밥솥이랑 색깔이 찰떡입니다ㅎㅎㅎ굿굿굿

728x90

인덕션 전용냄비도 하나 주시더라구요ㅎㅎㅎㅎ
 
저는 인덕션 답답해서 가스레인지를 선호하는데
 
인덕션 사용해 보니 나쁘진 않았지만 단점이 좀....
 
인덕션이 흰색이라 요리할 때 
 
옆에 튀는 게 너무 잘 보여서 제때제때 청소를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인덕션전용냄비 사용 안 하면 작동자체가 안 됐어요!
 
그리고 너무 미끄러워서 요리할 때 좀 불편했었는데
 
인덕션매트를 깔면 안 미끌린다기에 한 개 주문해 놨습니다ㅎㅎㅎ

그다음설치한 에어컨!
 
저희 집은 실외기를 밖에 나둘수가 없는 집이라
 
발코니 쪽에 설치를 해야 했습니다
 
집 인테리어 할 때 배선은 미리 뽑아놔서 배선에 추가비용은 없었고
 
앵글은 추가비용이 12만 원이었습니다
 
앵글 조립할 때 엄청 시끄러워요!!!!!
 
저희는 관리실에서 너무 시끄럽다고 올라오더라구요...
 
너무 죄송했습니다....
 
앵글 미리 설치하실 분은 조립해서 와달라고 하십시오..(진짜 진짜 세상 떠나가라 시끄러움)
 
바닥에 나둘생각 이었는데
 
설치기사님이 실외기 바람나가는 곳이
 
바로 밖으로 향하게 해야 한다고 앵글을 설치해야 한다고 하셔서 설치했습니다
 
에어컨에서 추가금이 조금 생길 수가 있는데
 
삼성로지텍에서 배송문자 올 때 항목별 추가비용이 있어요!

설치된 2in1 에어컨(AF19B7534WZN)!
 
스탠드에어컨은 거실에 두고 
 
벽걸이에어컨은 방에 뒀습니다ㅎㅎ
 
배선 마감처리도 깔끔하게 해 주시고
 
사용, 관리방법도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앵글 추가비용은 기사님이 카드리더기도 들고 다니셔서 카드결제도 가능했습니다
 
아 그리고 신기한게 벽걸이에어컨은 전기콘센트를 안 꽂아도 되더라구요
 
스탠드에어컨이랑 연결돼서
 
스탠드에어컨 쪽에서 전기코드를 2개 꼽으면 되더라구요ㅋㅋㅋㅋ
 
전기선 내려오면 보기 안 좋았을 건데 이게 아주 좋았습니다!
 
제습기능도 있데요ㅎㅎㅎ

그다음 설치한 TV(KQ65QB80AFXKR)!
 
65인치 TV입니다
 
55인치 TV를 하려 했는데 55인치 하면 후회할 뻔했어요ㅋㅋㅋ
 
사진상엔 작아 보이는데 24평에 65인치 진짜 딱 적당했습니다!!
 
TV거실장크기는 가로 2M입니다!
 
TV 화질도 좋았고 크기도 딱 좋았고 아주베스트!!
 
TV 잘 안 보는데 요즘 TV만 보고 삽니다ㅎㅎㅎ

가전 들어오고 제일 많이 쓰는 세탁기(WF24B9600KP)+건조기(DV20B9760CP)
 
건조기 진짜 필수인 거 같습니다
 
건조기 처음 써보는데
 
와 진짜 완전초초초초초초강추
 
건조기는 꼭 있어야 해요 진짜
 
세탁기, 건조기 세재는 너무 끈적끈적거리는 거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비앤비 세재, 섬유유연제가 괜찮다고 하더라구요ㅎㅎㅎㅎ
 
저자극이라 애기 있는 집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해서 비앤비로 사용 중인데 
 
아직까진 문제없었습니다ㅎㅎㅎ
 
드럼세탁기 전용세제, 섬유유연제 구매 링크는 젤 밑에 두겠습니다!
 
그리고 세탁기 건조기 사용 끝나면 자동으로 문 열어줘서 환기도 시켜주고
 
건조기는 세탁물 건조하고 바로 뺴줘야 주름이 없더라구요
 
바로 안 빼면 완전 쭈굴쭈굴ㅋㅋㅋ
 
세탁기 돌리기 전에 구김방지 기능이 있긴 하던데
 
아직 써보진 않았네요ㅋㅋㅋ
 
그리고 건조기 시트를 사용하려면
 
섬유유연제랑 같은 제품 같은 향 쓰는 게 좋다고 해요
 
향 다른 걸 쓰면 향이 섞여서 냄새가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해서 같은 거 쓰는 걸 추천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래서 건조기 시트는 안 쓰기로 했어요ㅎㅎㅎ
 
섬유유연제가 있어서 꼭!! 쓸 필요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세재도 세재통에미리 넣어두면 세탁기가 자동으로 세재를 세탁물에 맞게 넣는다고 합니다ㅎㅎㅎ
 
아 그리고 건조기에 제습기능이 있데요!!
 
공간제습이라고 건조기 주변 제습 해준다고 합니다ㅎㅎㅎ
 
세탁기는 보통 1시간 정도  작동하고
 
건조기가 시간이 좀 걸렸어요 2시간 정도 작동합니다

그다음은 에어드레서(DF10T9700CG)!
 
에어드레서는 딱히.. 있으나 마나 한 거 같습니다
 
요즘 더워서 외투를 안 입기도 하고
 
세탁, 건조하고 다음날 입을 옷 미리 전날에 돌리고 자는데
 
하나마나인 거 같습니다..
 
셔츠 주름개선 딱히 없는 거 같네요
 
바지도 딱히...
 
그냥 건조기상태 그대로인 거 같습니다
 
건조기 작동 끝나면 바로 빼주면 옷을 많이 펴져 있어요!!
 
에어드레서는 날씨가 추워질 때쯤 사용할만할 거 같네요..
 
아니 딱히 없어도 될 듯...
 
에어드레서 작동시간은 옷마다 다르지만 30~1시간 정도였어요


그다음은 공기청정기(AX053B870SBD)
 
이건 딱히 설치할 게 없고
 
필터교체만 잘해주면 되더라구요ㅎㅎㅎ
 
근데 받고 보니 다리가 없어서 기사님께 여쭤보니
 
다리는 따로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다리 구매 했습니다ㅎㅎㅎ
 
삼성전자샵에 10만 원 정도였는데
 
인터넷에 보니까 6~8만 원 이더군요
 
설치기사님이 친절하게 다리 모델명도 알려주셨어요
 
CFX-H90E0D 입니다ㅎㅎ
 
구매링크는 젤 밑에 두겠습니다
 
이것도 삼성스마트싱스 어플 등록해 두면
 
내가 집 가까이 왔을 때 미리 공기청정기 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ㅎㅎㅎ
 
이거 좋은 거 같네요ㅎㅎ

그다음은 로봇청소기(VR30T85513W)랑 무선청소기(VS20B957E5E)
 
입니다
 
로봇청소기는 진짜 최고예요
 
삼성스마트싱스 어플 연결해서 설정해 두면
 
집에 나갈 때마다 얘가 청소를 해줍니다
 
미쳤어요 미쳤어..
 
소파 밑에도 들어가고 TV거실장 밑에도 들어가고
 
안 들어가는 곳이 없어요
 
발매트도 깔아 놨는데 매트 위에도 너무 잘 다녀서
 
매트에 바퀴자국이 나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규조토발매트인데 바퀴자국이 잘 안 지워져서
 
매일 나올 땐 발매트 올려두고 나옵니다ㅋㅋㅋ
 
청소 다되면 자기가 알아서 먼지도 비우고
 
청소 끝나면 이동경로 어플로 확인도 가능하고
 
나왔다가 집에 들어가면 먼지 밟을 일이 없어요ㅋㅋㅋㅋ
 
진짜이게 대박입니다
 
진짜 더러운 거 아니면 물걸레 로봇청소기까지는 필요 없을 거 같네요
 
무선청소기 쓸 일은 거의 없어요!
 
구석구석 로봇이 잘 돌아다녀서ㅋㅋㅋ
 
발코니 같은 로봇이 못 가는 곳이나
 
침구 같은 곳이나 물걸레 한 번씩 할 때 사용하면 될 거 같네요ㅎㅎㅎ
 
무선청소기 구매하실 때
 
스탠드에 꽂으면 자동으로 통을 비워주는지 
 
통을 비우고 자동으로 닫아주는지 요런 거 확인하십시오!
 
끼우면 자동으로 쓰레기통 안 비워주고 문 안 닫아주면
 
은근히 이게 귀찮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런 기능이 있으면
 
청소 다 하고 그냥 틱 꽂으면 끝!
 
로봇청소기 작동시간은 30분 정도면 청소 다 하더라구요ㅎㅎㅎ

그다음 은 키친핏냉장고(RF60B91T301), 김치냉장고(RQ34A7915AP)!!!
 
처음엔 그냥 냉장고만 하려 했는데
 
키친핏을 보니 이게 너무 이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트 어디를 돌아다니는데 아니 냉장고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게 아니겠습니까?
 
자동 못 참지...
 
이걸 미리 알았다면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를 자동으로 다 했을 텐데ㅠㅠ
 
이미 다 구매하고 나서 알게 돼서 가전제품 살 때는 자동이 있는지 몰랐네요
 
여하튼 그래서 김치냉장고를 오토오픈 모델로 구매했습니다ㅎㅎㅎ
 
근데 이게 단점이 공간변온이 불가능해요
 
김치냉장고도 문짝이 4개나 3개 있는 것들은
 
변온이 가능한데...
 
이건 김치냉장고 전체를 설정한 온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게 좀 단점인데 김치 많은 분들은 이런 거 괜찮을 거 같지만
 
그게 아니라면 변온가능한 모델이 더 좋을 거 같네요
 
저는 그냥 이쁘면 장땡ㅎㅎㅎ
 
김치냉장고는 가전구매할 때 안 사고 따로 구매했습니다
 
120만 원인가 주고 쿠팡에서 구매했네요ㅎㅎㅎ
 
구매링크는 젤 아래에 있어요!
 
삼성냉장고는 프리스탠딩이 있고 키친핏이 있는데
 
키친핏이 진짜 이쁘긴 이뻐요!!!!
 
김치냉장고 따로 구매하실 분 키친핏으로 꼭 하십시오!!
 
프리스탠딩보다 깊이도 안 깊고 용량도 작긴 하지만
 
냉장고 2개 이상 같이 나 두려면 키친핏 필수!!!!
 
그리고 키친핏 냉장고 설치하려면 쫄대가 필요합니다
 
쫄대를 안 하면 흔들릴 수도 있으니
 
미리 쫄대를 구매하십시오
 
쫄대 품번은 삼성전자에 문의해서 알아봤어요
 
저는 쫄대 품번은 RA-C00K1DAA 구매했습니다
 
이것도 품번이 몇 개 있던데
 
제품에 맞는 쫄대품번 구매하신 곳이나 삼성전자에 문의해 보시고 구매하십시오
 
그리고 냉장고는 변온이 가능한데
 
위쪽 2개는 냉장
 
밑에 왼쪽은 냉동이고
 
밑에 오른쪽엔 냉동, 냉장, 김치, 술 여러 모드로 사용 가능합니다ㅎㅎㅎ
 
그리고 냉장고를 한곳에서 안사고 다른곳에서 사도
 
배송날자만 똑같이 하면 기사님 전날 설치전화올때
 
저희 김치냉장고도 올게 있습니다! 같이 부탁드려요~ 쫄대도 있어요~
 
하면 알아서 찾아보시고 챙겨와주십니다ㅎㅎㅎ

그다음 마지막으로 큐커(MO22A7797CW1)랑 식기세척기(DW60A8355FG) 입니다
 
큐커는 에어프라이 기능도 있고 이쁜 전자레인지예요 그냥ㅎㅎㅎ
 
식기세척기는 굳이 필요한가... 성능을 믿을만한가..
 
싶었는데 괜한 의심이었습니다
 
식기세척기 성능이 진짜 좋아요
 
열풍건조 기능도 있는데
 
열풍건조는 전기세만 많이 들지 딱히 쓸 일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어차피 식기세척기 끝나면 문을 자동으로 열어줘서
 
자동으로 건조되는데 열풍건조까지는 딱히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식기세척기 써보고 대박이었던 게
 
저번에 샤브샤브 해 먹고 죽을 해 먹었는데
 
죽 먹고 애벌 안 하고 전부 식기세척기에 넣었는데
 
쏵~~~~ 사라졌어요ㅋㅋㅋ
 
스텐냄비 였는데 냄비 살짝 탄 자국 빼고
 
말끔하게 없어지더라구요ㅋㅋㅋㅋㅋ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식기세척기 기사님이 세제는 필수고 린스는 선택이긴 하지만
 
그래도 꼭 넣는 걸 추천해 주셨습니다
 
식기세척기 린스를 넣어야 그릇에 윤기도 나고 깔끔해진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랑 린스 사용 했습니다ㅎㅎㅎ
 
아주 대만족!
 
식기세척기 세제, 린스도 마트 돌아다녀봤는데
 
린스는 찾기가 힘들었고
 
쿠팡이 제일 저렴해서 쿠팡에서 구매 했어요
 
제일 밑에 구매링크 남겨두겠습니다
 
근데 한 끼 먹고 그릇 2~3개 식기세척기 쓰는 게
 
좀 아까워서 설거지를 직접 하고 있지만ㅋㅋㅋ
 
그릇 많이 쓸 때는 식기세척기 돌려놓고 쉬면 좋을 거 같네요ㅎㅎ
 
작동시간은 설정에 따라 1시간~2시간 정도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전제품들 하나하나 대만족!!
 
삼성스마트싱스 어플로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자동으로 해주는 게 너무 좋았네요
 
그럼 20000
 
 
 

삼성신혼가전 1000만 원 초반대 구매방법!

 
삼성 신혼가전 11품목 1000만원으로 해결! 디지털프라자,백화점,하이마트 견적비교 (tistory.com)

삼성 신혼가전 11품목 1000만원으로 해결! 디지털프라자,백화점,하이마트 견적비교

※ 디지털프라자, 백화점, 하이마트 견적비교 젤~~~밑에 있음!!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요즘 결혼준비로 이것저것 알아볼게 너무 많네요ㅋㅋㅋㅋ 이번엔 가전을 한달정도? 여기저기 가

dbstn1107.tistory.com

 
 
 
 
 

삼성키친핏 냉장고+김치냉장고 페어킷 (쫄대) 구매링크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NEW 냉장고 페어설치자재 RA-C00K1DAA 공식파트너 : 삼성공식파트너 케이디엘 (naver.com)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NEW 냉장고 페어설치자재 RA-C00K1DAA  공식파트너 : 삼성공식파트너 케이

[삼성공식파트너 케이디엘] 삼성전자 온라인 공식 파트너사 (주)케이디엘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1도어 오토오픈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YngFs

[색상선택형] 삼성전자 비스포크 우힌지 김치냉장고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비스포크 큐브 스탠드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YmHkv

삼성 비스포크 큐브 공기청정기 스탠드 악세사리CFX H90E0D AX053AX106전용

COUPANG

www.coupang.com

 
 

식기세척기전용 세제, 린스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Ynre6

에코버 식기세척기용 린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Ynrl5

에코버 식기세척기세제 올인원 비기너팩

COUPANG

www.coupang.com

드럼세탁기 전용 세제, 섬유유연제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YnrGc

비앤비 섬유유연제 자스민 앤 로즈 리필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YnrM4

비앤비 섬유유연제 베르가못 앤 그레이프프루츠 리필형

COUPANG

www.coupang.com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링크로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