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환급금신청 대행사이트에 수수료 내지말고 무료로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직접신청!

by 박검사 2023. 7.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5월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되어 환급받으라고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안내문이 왔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문서 받기 해서 카카오톡으로 왔어요ㅎㅎㅎㅎ
 
안내문 보니 종합소득세랑 개인지방소득세 환급금이 있었어요!!!!
 
아주 소소하지만 그래도 내가낸 세금 돌려받는 거니
 
기분 좋게 
 
ARS로 전화신청 했습니다ㅎㅎㅎㅎ
 
안내문 나와있는 데로 하면 쉬워요
 
그러고 며칠뒤
 
세금 환급 대행사이트 에서 환급받으라고 알림이 왔어요
 
그래서 내가 모르는 환급금이 또 있는가 싶어서 
 
대행사이트에 조회하는데
 
수수료를 달라는 겁니다...
 
환급받을 금액이 없으면 돌려준다고 해서
 
수수료내고 조회해 보니
 
제가 ARS로 신청한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를 똑같이 신고하는 거예요!!!
 
수수료까지 받아가면서
 
돈 아깝게 수수료 줄필요가 전혀 없으니 대행사이트에 취소해 달라고 문의를 했죠
 
근데 전화문의는 안 받고 
 
카톡으로만 문의를 받는다는데
 
답장이 5시간인가 뒤에 왔어요...
 
카톡 상담사는 말을 이해도 못 하고 전화도 안되고(말귀를 못 알아들어서 답답해죽을 뻔..)
 
아무튼 어찌어찌 대행사이트에서 신청한 건 취소를 했고 수수료도 돌려받았습니다
 
그러고 있다가 
 
종합소득세 환급금이 들어올 때가 됐는데 안 오길래
 
세무서에 전화해 보니
 
ARS로 신청이 안 됐다는 겁니다!!
 
제가 제일처음에 ARS로 신청한 건 대행사이트 신청으로 인해 취소되었고
 
대행사이트로 신청한건 제가 취소를 했고
 
그래서 신청이 안 됐대요.... 이런이런
 
그래서 세무서에 물어보니
 
기한 후 신고는 세무서 직접 방문하거나 홈택스로 신청을 하라고 합니다
 
홈택스로 하나 세무서가서하나 금액은 똑같다고 하니
 
홈택스로 신청했어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일단 홈택스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같은 걸로 로그인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클릭
 
 

기한 후신고 클릭

 

반응형


 

기한 후신고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노란색박스 "조회"를 눌러주면 
 
등록된 거주지 주소랑 다 나옵니다
 
그다음 이동
 

이동후 본인 종합소득세 빠진 거 추가해주시고 하시면 되는데
 
저는 추가할 게 없어서
 
바로 젤 아래에 계좌번호 적고 제출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 종합소득세 얼마가 환급되는지 나와요
 
마이너스(-)로 되어있으면 환급되는 거고
 
마이너스(-)가 없다면 세금을 납부해야 해요!
 
저는 근데 여기 금액을 보니까
 
5월에 안내받은 금액이랑 2만 원 정도가 차이나더라고요
 
그래서 세무서에 전화해서
 
왜 5월 받은 안내문이랑 금액이 다르냐고 물어보니
 
5월에 하면 전자세금 뭐뭐라면서

 

5월에 못하고 기한 후 신고하면 2만 원 정도가 차이 난데요
 
아무튼 5월에 제때해야 어디 떼이는 거 없이 다 받을 수 있네요..
 
망할 놈의 대행사이트때문에 2만 원 날렸네요ㅜㅜ 내치 킨..
 
전부다 취소가 된지도 모르고 다시 신청 안 한 내가 바보죠...ㅠㅠ
 
아무튼 요렇게 신청하고 신청내역을 봐야죠!
 

신청내역으로 가서 조회해 보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됐습니다
 
여기까지가 종합소득세신고!!!!
 
지방소득세는 또 따로 신고를 해줘야 하네요ㅎㅎㅎ
 
옆에 빨간 거 누르면 위텍스로 이동이 됩니다

728x90

여기서 쭉쭉~~ 내려가서
 
내역 확인하시고 계좌 확인하시면
 
이렇게 개인지방소득세도 신고가 됩니다!!
 
이것도 간단하긴 하지만
 
5월에 했으면 아주 간단할 거를
 
대행사이트 조회한 번했다가 돈도 덜 받고 시간낭비만 했네요ㅋㅋㅋㅋㅋ
 
대행사이트에 조회했다가 내가 몰랐던 환급금이 있었으면 기뻤겠지만
 
그런 것도 아니고 내가 이미 신청한걸 자기네들이 수수료 받고 또 신청하는 게
 
어이가 없었네요!
 
다들 조금 귀찮아도 대행사이트에 비싼 수수료 내지 말고 홈텍스에서 직접 신청하십시오!!!!
 
조금만 검색해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