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경남 산청군 단성면에 위치한 흑돼지소라찜이 맛있는"돌담"

by 박검사 2023. 1.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경남 산청에 "돌담"이라는 곳에 흑돼지소라찜이 아주아주아주아주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산청주변 갈일이 있어서 갔다가 한번 먹어봤습니다ㅎㅎㅎ

돌담


경남 산청군 단성면 지리산 아래 시골마을에 위치한 "돌담"입니다

728x90

영업시간

매일 : 11:00 ~ 20:00(브레이크타임 14:40~15:40)
라스트오더 : 19:30

이렇게 밖에서도 먹을 수 있고 안에서도 먹을수 있어요ㅎㅎㅎㅎ

저는 추워서 안에서 먹었습니다ㅎㅎㅎ

가정집 느낌이라 엄청 커요ㅎㅎㅎ

가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하나 전화해 보니

예약은 따로 안 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화장실이 밖에도 있고 안에도 있어요ㅎㅎㅎ

화장실 재래식 느낌인 줄 알았는데 깔끔했습니다

따듯한 물도 나왔어요!

돌담에서 유명한 흑돼지소라찜을 택배도 가능하대요!

반응형
메뉴판

- 흑돼지소라찜 : 1인분 13,000원

- 치킨&해물스튜 中 : 45,000원
大 : 50,000원

- 오리떡갈비 : 1인분(2쪽) 11,000원

- 능이버섯전골 : 中 : 45,000원
大 : 50,000원

- 해물칼국수 : 1인분 10,000원



저는 흑돼지소라찜 2인분 주문했습니다!

매장내부

 

매장내부!!

내부에도 테이블이 많아요

점심때쯤 갔는데 사람들로 꽉 찼었어요

주변도로는 휑 한대 여기 사람들 다 있었네요ㅋㅋㅋㅋ

벽에는 다녀가신 분들이 글을 엄청 써놨더라구요ㅎㅎㅎㅎ

기본반찬들!!

매장이 시골집분위기라 뭔가 정겨워 보이는 반찬들이네요ㅋㅋㅋㅋ

보글보글~~

나오면 바로 먹으면 됩니다ㅎㅎㅎ

흑돼지소라찜 2인분!!!

뚝배기가 은근히 깊어서 양은 엄청 많아요

안에 흑돼지랑 소라랑 콩나물 들어가 있어서

칼칼하니 괜찮았습니다

흑돼지는 제주도도 유명하지만 산청도 흑돼지는 빼놓을 수 없이 맛있는 곳 아니겠습니까ㅎㅎㅎㅎ

고기가 엄청 부드럽고

소라와 흑돼지 조합 처음 보는데

아주 괜찮았어요ㅎㅎㅎ

진짜 별미였습니다

여기는 사리가 스파게티사리가 있더라구요

아니 무슨 스파게티 사리지...우동사리나 라면사리가 더 나을 거 같은데라고 생각했었는데

다들 스파게티사리랑 치즈추가해서 드시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먹어봤는데

이게 또 고정관념을 깨는 맛이었습니다ㅋㅋㅋ

여기 스파게티랑 치즈가 엄청 잘 어울렸어요ㅋㅋㅋ

진짜 난생처음 보는 신기한 맛이었네요

스파게티랑 치즈사리 추가해서 치즈가 다 녹으면 먹으면 되는데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ㅋㅋㅋㅋㅋㅋㅋ

난생처음 보는 소라와 흑돼지조합

거기에 난생처음보는 스파게티+치즈사리

진짜 최고였습니다ㅋㅋㅋㅋ

이색적이면서도 엄청 맛있고

한 번은 꼭 먹어보면 좋을 거 같네요ㅎㅎㅎ

여름에 계곡 가면 산청쪽 한번씩 가는데

여름에 산청 계곡가면 꼭 여기 다시 와봐야겠습니다ㅎㅎㅎㅎ

엄청 시골길이라 차 없으면 불편할 거 같습니다ㅠㅠ

거리도 은근히 멀고

그래도 맛있어서 꼭 다시 가볼 만한 곳!!!

산청에 계곡 놀러 가시거나 지리산 산행 가기 전에

들르면 아주 좋을 거 같아요!!

산청에 여기랑 조금 멀긴 하지만

시천면에 위치한 "이화원"이라는 중국집도 있는데

거기는 짬뽕이 엄청 맛있어요!!!

시골인데 은근히 맛집이 많은 거 같습니다ㅎㅎㅎㅎ

지리산 가는 길 깊은 산골짜기 짬뽕이 맛있는 집 경남 산청군 시천면 “이화원” (tistory.com)

 

지리산가는길 깊은 산골짜기 짬뽕이 맛있는집 경남 산청군 시천면 “이화원”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이제 슬슬 날도 더워지기 시작했고 계곡에 나들이 갈때가 된거같네요ㅎㅎㅎ 경남쪽에서는 지리산이 유명하지 않습니까ㅎㅎㅎ 가는길에 시천면 쪽에 아주 아주

dbstn1107.tistory.com


산청 계곡 놀러 가기 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완전 추천!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