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통영 동피랑 나들이 "동피랑기와집" "백원빵" "와팡"

by 박검사 2021. 1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전날 선외기 낚시를 처참하게 실패하고...갑오징어한마리 잡았지만 20마리잡을생각으로 갔었던터라...

실망감을 안고 다음날 그래도 통영까지 왔으니 맛있는거라도 먹고가자 해서

통영에서 제일 핫한 중앙시장 주변에 있는 동피랑에 맛집을 검색하던중

사진을 보자마자 먹고싶어졌던 "동피랑기와집" 으로 갔습니다ㅎㅎㅎ비주얼 너무 좋더라구요ㅎㅎㅎㅎ

중앙시장 뒷편에 있는 동피랑마을 입니다ㅎㅎㅎ좀 언덕길에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

등산아닌 등산을조금 했습니다ㅋㅋㅋㅋ

"동피랑기와집"은 위에 사진을 기점으로 오른쪽으로 가도 되고 왼쪽으로 가도되요!!

저는 왼쪽으로 갔지만 오른쪽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ㅋㅋㅋㅋㅋ

이유는 밑에 보시지요ㅎㅎ

왼쪽길로 쭉 가다보면 동피랑기와집 20m 남았다는 표지판이 있는데

표지판따라 골목으로 내려가야 합니다ㅎㅎㅎㅎ

요런 골목길 계속 가다가 여기가 맞나..?

의심의 여지가 들때쯤 간판이 하나 나와요ㅋㅋㅋ

조금더 오라네요ㅋㅋㅋㅋ

반응형

화살표를 따라가니 드디어 나왔습니다ㅎㅎㅎㅎ

통영 중앙동 주민센터 옆쪽으로 올라가시는게 제일 편하고 빨라요!!!

그쪽으로 올라가세요!!!!!!!

동피랑 까지 올라오셨다면 동피랑마을 지도를 보고 오른쪽으로 가세요!!!


가게 입구에요ㅎㅎㅎㅎ

진짜 찾기 힘드네요

지도를 보고가도 여기가 맞나..?

싶을정도로 좁고 가파르고 해서 찾기 힘들었습니다ㅋㅋㅋㅋㅋ

힘들게 찾아서 드디어 입성ㅎㅎㅎ

포스트잇에 방문인증이 많아요ㅋㅋㅋㅋㅋ

메뉴판 입니다ㅎㅎㅎ

저는 대구보다 아구가 좋아서 문아새로 주문 했습니다ㅎㅎㅎㅎ

해물파전은 당연히 먹어줘야지요ㅎㅎㅎㅎ

기본 반찬 입니다ㅎㅎㅎ11시 조금 넘어서 그런지 어묵이랑 반찬들이 따듯해서 좋았네요ㅎㅎㅎㅎㅎ

밑반찬들 다 맛있었습니다ㅎㅎㅎ 양념게장도 있어요ㅎㅎㅎ

먼저 해물파전이 나왔네요ㅎㅎㅎㅎ

간장에 청양고추는 베스트죠ㅋㅋㅋㅋ매콤하니 청양고추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ㅎㅎㅎㅎ

해물파전이지만 해물은 오징어 밖에 안보이더라구요ㅋㅋㅋㅋ내가 못본건가...

아니면 같이간 짝지님께서 다드셨능가...저는 오징어 밖에 못봤습니다ㅎㅎㅎ

오징어를 잘게 토막내셔서 중간에 모여있어요ㅎㅎㅎㅎ

비주얼 대박입니다

근데 먹다보니 이게 참 불편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중간부분 먹을때쯤 간장에 찍으니 오징어들이 간장에 빠지더라구요ㅋㅋㅋㅋ

식감도 크게 한두개씩 있는게 나은거 같습니다ㅎㅎㅎㅎ

파전은 맛있었어요!!

오늘의 주인공 문.아.새!!!

문아새는 문어, 아구, 새우가 들어있는 찜이에요ㅎㅎㅎ

대문새는 아구 대신 대구가 들어가요ㅎㅎㅎ

문아새 小를 주문 했는데 문어는 반만 들어있고 새우2마리 들어있어요!

둘이먹기는 부족함이 없는 양이었습니다!

맛은....음 개인적으론 조금 실망했습니다

저는 아구찜 같은거 먹을땐 양념이 꾸덕하게 나와서 나중에 콩나물에서 물이 나오면서 자연스레 생기는 양념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처음부터 양념이 흥건하게 나왔어요

그래서 양념이랑 재료들이랑 따로노는느낌이 났어요

맵기조절이 가능한데

저는 보통맛으로 했어요!!

매운맛 좋아하시는분들 매운맛 하시면 엄청 맛있게 먹을수 있는맛 일거같네요ㅎㅎ

아구찜 같은 요리엔 공기밥 최소3그릇각인데 여기선 1그릇 밖에 안먹었네요ㅋㅋㅋㅋㅋ

쵸큼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해물파전은 존맛탱ㅎㅎ

다음에 가게되면 매운맛으로 먹어봐야겠어요

식사를 다하고 동피랑에 유명하다는 주전부리좀 먹어 봤습니다ㅎㅎㅎ

100원빵이에요ㅋㅋㅋ

앞에 어슬렁 거리면서 혼잣말로 100원빵이면.. 100원인가......

하고 있는데

사장님이 한개 3천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0원빵 이에요ㅎㅎㅎ실제 100원 사이즈보단 훨씬 크고

안에는 치즈가 들었는데 막 엄~~청 쫄깃하게 늘어나지는 않더라구요

요고는 한번쯤은 먹어볼만했습니다ㅋㅋㅋ한번쯤은..딱한번만..ㅎㅎㅎ


그다음에 동피랑에 유명하다는 와팡!!!

와팡은 와플안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이 들어가요!!

다른건 평범하고 특이하게 생긴 인어공주 와팡으로 주문 했습니다ㅎㅎㅎ

인어공주 와팡 입니다ㅎㅎㅎㅎ

가격은 5,500원!! 쪼금 비싸네요ㅋㅋㅋㅋ

빵이 따듯해서 컵에 습기가 찼어요ㅋㅋㅋㅋ

저기 컵에 담겨 있는것중에 깃발이랑 숟가락 빼고 다 먹을수 있어요ㅎㅎㅎㅎㅎ

인어꼬리는 쪼코렛이고 불가사리들은

그...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데 그.. 암튼 맛있어요ㅋㅋㅋㅋ불량식품같은 맛이었습니다ㅋㅋㅋㅋ

와플도 주문하면 바로바로 구워주셔서 바삭하니 맛있고

아이스크림은 다 아는 소프트 아이스크림맛!!

와플이 동그라미가 여러개 모여 있는데 한개씩 떼서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더라구요ㅎㅎㅎㅎ

동그라미들이 잘떼져요ㅎㅎㅎ

동피랑 오시면 와팡은 한번 꼭 드셔보세요ㅎㅎㅎㅎ

야시장가면 저런거 항상 팔던데 매번 줄이 길어서 오늘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습니다ㅎㅎㅎㅎ

식사하시고 후식으론 최고네요ㅎㅎㅎㅎㅎ

그럼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