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생첫배낚시 통영 풍화리 수연레저에서 선외기 낚시

by 박검사 2021. 11.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어느덧 낚시인생 2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ㅋㅋㅋ

매번 낚시할때 방파제에서 작은 고기들만 잡다가

우연히 선외기 낚시라고 직접 배를 운전해서 낚시하는 선외기 낚시가 있더라구요ㅎㅎㅎㅎ

그래! 이제 나도 대물을 잡아보자!!!

해서 경남 통영에 선외기 낚시가 유명하다하여

선외기 대여업체가 이곳저곳 많은데 그중에

“수연레저”에 예약을 했습니다ㅎㅎㅎ

 

수연레저 입니다ㅎㅎㅎㅎ

일출 30분후 출항 일몰 30분전 입항 하는데

저는 갑오징어를 잡으로 가서 너무일찍 안와도 된다고 하셔서

아침7시쯤 도착 했어요!!

배낚시는 처음이라 전날부터 멀미약도 붙이고

배멀미 할까봐 아침도 든든하게 김밥먹고ㅋㅋㅋㅋㅋ

설레는 마음으로 만선을 기원하며 갔네요ㅎㅎㅎ

반응형

 

선외기 낚시 주의사항이랑 대여요금 입니다!

루어낚시는 저기서 1만원씩 요금이 추가되요!!

여기저기 업체 다 봤는데 가격은 동일한거 같습니다ㅎㅎ

지도를 보고 사장님께서 잡히는 위치랑 주의해야할곳 정치망 위치 하나하나 다 가르쳐 주십니다ㅎㅎㅎㅎ

건물안에 느므느므느므귀여윤 강아지들이 자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짱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

가게에서 설명을 듣고 짐을 챙겨서 오른쪽에 보이는 배에 탑승 합니다ㅎㅎㅎ

처음에 조작법 강의를 잠깐듣고

처음엔 무서웠지만ㅋㅋㅋㅋ하면 할수록 감이 잡혀서

배 운전은 자동차 운전만 할주 아셔도 금방 터득해요!!

선외기 탑승해서 아침에 바로 잡은녀석!!

사장님께서 젤먼저 추천해주신곳 영업구역 젤 끝쪽에서 바로 한마리 낚았어요ㅎㅎㅎㅎㅎ

이놈 먹물 엄청 쏴대내요ㅋㅋㅋㅋㅋㅋㅋ

한바탕 먹물 쏘고나니 배가 홀쭉해 지더라구요ㅎㅎㅎㅎ

잡아서 배에있는 어창에 넣어두고 또 열심히 낚시를 했습니다ㅎㅎㅎㅎ

풍경 너무 이쁘지 않습니까

노을빛 비친 바다는 진짜 대박입니다

왜 벌써 해지는 노을사진 이냐구요???

예 한마리밖에 못잡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외기타고 잡은

갑오징어 1마리

쥐치 1마리
……….

수십마리 잡을거라는 부푼 기대를 안고 출발했지만….

오늘은 물때가 안좋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제일 많이 잡으신분이 7마리라고 하십니다

저번주만해도 20마리 넘게 잡고 그러시던데ㅜㅜㅜㅜㅜ

날이 안좋았네요

물론 제가 낚시를 잘 못해서 못잡은거도 있지만ㅋㅋㅋㅋ

물고기 잡은거는 사장님이 시메도 해주시고

선착장에 간단하게 손질할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내인생 첫 배낚시라 엄청큰 물고기나 엄청많이 잡을거라는 기대를 너무 해서 그런지 아쉬움이 너무 크네요ㅜㅜ

다음에 꼭! 다시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배 운전도 엄청 쉬워요

처음엔 길도 잘 몰라서 지도를 봐도 모르겠고 헤깔렸는디

나중에는 지도도 안보고 그냥 다닐 정도 입니다ㅎㅎㅎ

처음에 길 설명 들을때 섬을 보면 대충 안다고 하셨는데

그땐 걱정이었지만

진짜 섬을 보면서 가면

아 여기가 여기구나 하실꺼에요ㅋㅋㅋㅋㅋㅋ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중간에 점심때쯤 잠시 들어왔는데 한마리밖에 못잡았다니까 여기저기 다시 포인트 시간대별로 알려주시고(결국 못잡았지만ㅋㅋㅋ)

되게 친절하십니다!!

갑오징어 에기를 왕눈이 에기만 챙겨갔는데

사장님이 레이져에기 인가 그걸 써야 잘잡힌다고 선뜻 빌려주시고(다날려먹었습니다…죄송합니다……..)

커피랑 음료수도 주시고

기본으로 방석 의자 뜰채 이런건 다 빌려주시고

비록 한마리지만 엄청 재미있게 하다 왔네요ㅎㅎㅎㅎ

다음에 꼭 날좋은날 잡아서 다시 가봐야 겠습니다ㅎㅎㅎ

예약은 미리 전화하셔서 날짜 예약하시고

저는 배운전 진짜 두려웠는데 생각보다 엄청 쉬웠습니다ㅋㅋㅋㅋㅋㅋ

수연레저 네이버 밴드도 있으니 가입 하시면 하루하루 조황을 매일 올려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갔을때는 조류가 세서 벽돌 닻이 있는데 벽돌닻을 내려도 배가 계속 떠내려 갔어요ㅋㅋㅋㅋㅋ

아무생각없이 낚시 하고 있는데 처음 정박한곳이랑 너무 떨어져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 정치망에 가까워져서

큰일 나는줄알았지만 침착히 배에 있는 갈고리 같은걸로 밀어서 시동걸고 빠져나갔네요ㅋㅋㅋㅋ

조류가 셀때는 바다 곳곳에 통발 부표가 있어요!

부표에 대충 고정만 시켜놔도 배는 안떠내려가더라구요ㅎㅎㅎ

부표에 고정하면 통발 주인님들이 별로 안좋아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부표를 갈고리로 찍고 그래서 상처가 많이 생겨서ㅜㅜ

그래서 저는 갈고리 안쓰고 한명이 운전하고 한명이 밧줄던져서 걸어만 놨습니다ㅎㅎㅎ

처음엔 힘들었지만 나중에 하다보니 잘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쓰레기들은 봉지하나 가져가셔서 모아 두시면 사장님이 치워주신다고 하십니다

바다에 버리지 마시고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출발하기전에 육지에서 낚시대 채비는 다 하시고 출발하십쇼ㅋㅋㅋ

저는 아무거도 모르고 그냥 갔는데 배에서 꿀렁꿀렁 거려서 한참 걸렸네요ㅋㅋㅋㅋㅋ

그래도 좋은 배낚시 경험이었던거 같습니다ㅎㅎㅎ

다음엔 꼭 어창에 고기로 가득 채울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만선을 꿈꾸며 갔지만 한마리 밖에 못잡아서 통영 중앙시장에서 회를 사먹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

방어 광어 해서 3만원!!!

아주 저렴한거 같습니다ㅎㅎㅎㅎㅎ

그럼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