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오랜만에 재방문한 부산 수영구 장어덮밥 맛집 "고옥"

by 박검사 2024. 5.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오랜만에 장어덮밥이 먹고 싶어서

 

해운대에 유명한 "해목" 방문했는데

 

대기가 무려 50팀...

 

깔끔하게 포기하고 예전에 가봤던 고옥에 갔어요!!

 

고옥

 

부산 수영세무서 쪽에 위치한 "고옥"입니다

 

예전엔 직접 가서 웨이팅 해야 했는데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캐치테이블 어플로도 멀리서 웨이팅 등록이 가능하더군요ㅎㅎㅎ

 

해목을 먼저 갔어서 점심시간이 살짝 늦어졌는데

 

가는 길에 캐치테이블로 부랴부랴 예약 성공해서 점심 끝나기 전에 먹을 수 있었어요!!

 

딱 도착하니까 웨이팅 마감 되었습니다ㅎㅎㅎ

 

 

영업시간

 

화 ~ 일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라스트오더 20 : 10 

(재료 소진 시 조기영업종료)

 

매주 월요일 휴무

 

고옥은 전용주차장도 있습니다

 

지도보고 가면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1시간 주차지원 가능해요!

가게 입구에도 캐치테이블 기계가 있는데

 

가실 분은 어플로 미리 예약하고 가십시오!!

 

그래야 가게 앞에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요ㅎㅎㅎ

 

주차도 1시간 지원이라 웨이팅 오래 걸리면 주차비 더 나올 수도 있어요ㅎㅎㅎ

 

입장하는 분 보니 대부분 1시간 정도 웨이팅 하셨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히츠마부시(민물장어덮밥) 38,000원

1/2 히츠마부시(민물장어덮밥) 26,000원

바다장어 히츠마부시 28,000원

기모야끼(민물장어 간구이) 8,000원

히레야끼(민물장어 꼬리지느러미 구이) 4,000원

가츠오부시 4,000원

녹차푸딩 5,000원

 

장어덮밥은 큰 게 있고 작은 게 있습니다!

 

12,000원 차이인데 이왕 먹는 거 큰 게 좋네요ㅎㅎㅎㅎ

 

저는 히츠마부시 큰 거랑

 

민물장어는 별로 안 좋아해서 바다장어 히츠마부시 주문 했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히츠마부시 먹는 방법은 워낙 유명해서

 

대충 읽어보고 드시면 됩니다ㅎㅎㅎ

반응형

 

매장분위기는 고즈넉한 한국느낌이 강렬한 일본감성입니다ㅎㅎㅎ

 

매장 중간에 조그만 풀숲도 감성적이에요

 

 

 

물컵도 아주 감성적입니다ㅎㅎㅎㅎ

 

여기 물은 생수 아니고 끓인 물 주셨어요!

728x90

 

젤먼저 나온 샐러드

 

샐러드로 먼저 애피타이저 먹어주시고요

바다장어 히츠마부시입니다!!

 

양은 한 마리 통째로 들어있는 거 같고

 

바다장어는 가시가 엄청 많아요

 

중간중간 잔가시가 많아서 

 

가시가 불편하신 분은 민물장어로 드십시오!

 

양념은 비슷한 거 같은데 민물장어보다 색깔은 옅은 색이었습니다

 

맛은 민물장어가 조금 더 맛있긴 했음..!

 

바다장어는 장어구이로만 먹는 걸로ㅎㅎㅎ

 

민물장어 히츠마부시입니다

 

큰 걸로 주문했는데

 

여기도 민물장어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있는 거 같아요

 

양은 많고 

 

바다장어보다 잔뼈는 훨씬 작고

 

양념맛이 이게 더 맛있었어요!!

 

민물장어보다 바다장어를 더 좋아하긴 하는데

 

덮밥으로는 민물장어가 더 나은 거 같습니다ㅎㅎㅎ

 

히츠마부시 먹는 방법 따라

 

그릇에 따로 담아서 다시물 넣어서!!

 

이거 다시물이 진짜 맛있어요

 

그냥 다시물에 밥만 말아먹어도 베스트!!

 

장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ㅋㅋㅋㅋ

 

장어 말고 그냥 다른 고기 있으면 더 맛있을 듯..!!

 

식사 마무리되면 수정과를 주십니다ㅎㅎㅎ

 

테이블은 다 치워주시고 수정과 가져다주세요

 

다 먹고 바로 가지 말고

 

혹시나 직원분들이 바빠서 못 봤으면

 

수정과 꼭 달라고 하십시오ㅎㅎㅎ

 

수정과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여긴 맛있더군요ㅎㅎㅎ

 

일본에서도 장어덮밥 몇 번 먹어 봤는데

 

다시물에 말아먹는 게 아주 맛있어요

 

장어를 물에 말아먹으면 약간의 비린내가 살짝 나긴 하지만

 

물에 밥만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가봤는데

 

예전에 갔을 땐 엄청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38,000원이면 장어덮밥 치고 가성비 괜찮은 거 같아요!!

 

항상 웨이팅이 많으니 가실 분은 캐치테이블로 미리 예약하고 가십시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