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토박이가 자주가는 돼지국밥집 best 맛집!! 지극히 개인적임!

by 박검사 2021. 7.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 입니다🤔

오늘은 여름철 부산에 휴가 떠나시는분들 위해 타지역에서 부산오면 꼭 드신다는 (지극히개인적인)돼지국밥집 best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ㅎㅎ

우열을 가리기 힘들어 순위는 안정했어요ㅎㅎㅎ 모두 맛집이기때문!!


첫번째!

해운대구 재송동에 위치한 양산왕돼지국밥 입니다

재송동 양산왕돼지국밥

https://place.map.kakao.com/m/20201850?service=search_m

 

양산왕돼지국밥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 70 (재송동 1118-7)

place.map.kakao.com


여기는 10년전부터 자주 가던 돼지국밥집 입니다!

송정 아울렛쪽에 체인점도 생겼다고 하던데 체인점은 안가봤어요

체인점 생긴이후부터 맛이쪼…끔 떨어진거같긴한데(기분탓인가..?) 여긴 순대가 맛있어요!!순대는 진짜 꿀맛

또 수육백반 시키면 파김치?라고해야하나 뭔가 파절이를 양념해서 무말랭이같은거도 같이 있고 그걸 같이 주시는데 그게진~~~짜 꿀맛탱입니다ㅋㅋㅋㅋㅋ김치종류같은데 달콤하면서도 맵지도않고 징역10년짜리 밥도둑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가게바로앞 주차공간도 있고 길건너편에도 주차장이 있어요ㅎㅎㅎ

식사시간때는 지나다닐때마다 봤는데 줄서서 많이 기다리는거 같더라구요

여긴 국밥맛이 쫌 떨어지긴했어도 순대가 존맛탱이라 가까이 여행오시면 꼭 가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ㅎㅎ

그다음은 며칠전 블로그에도 썻던 남구 대연동 장원돼지국밥!

반응형
대연동 장원돼지국밥


https://place.map.kakao.com/m/16214455?service=search_m

 

장원돼지국밥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16-1 (대연동 986-5)

place.map.kakao.com


자세한 설명은

https://dbstn1107.tistory.com/m/21

 

부산 남구 대연동 국밥맛집 장원 돼지국밥&수육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벌써 2021년도 반이나 넘게 지나가고있네요 오늘은 아침일찍부터 볼일이 있어서 주말늦잠도 포기하고 일찍나와서 볼일보고 아침식사하러 국밥먹으로 갔습니다

dbstn1107.tistory.com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ㅎㅎㅎㅎ

여기는 무조건 수육백반 드세요!!! 무조건이에요 무조건!!!!!


다음은 장원돼지국밥 바로 길건너편에 위치한
쌍둥이돼지국밥 입니다

대연동 쌍둥이돼지국밥

https://place.map.kakao.com/m/652162088?service=search_m

 

쌍둥이돼지국밥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35-1 (대연동 889-5)

place.map.kakao.com


여기는 가게가 2개가 있어요

거리는같은블록 30m정도 떨어져 있는데 같은곳 입니다ㅎㅎㅎ

장사가 너무 잘되어 확장했다고 하네요ㅎㅎㅎ

요기는 가게뒤편 6대정도 주차가능한 주차장도 있습니다ㅎㅎㅎ식사 피크시간엔 주차하기 힘드실꺼에요ㅜㅜ

여기도 점심때 가끔 먹으로 가는곳인데 여기도 수육백반 맛집이에요ㅋㅋㅋㅋ

그냥 돼지국밥 시켜도 안에 고기를 엄청 많이 주십니다ㅎㅎㅎ

예~전에 한 10년전쯤 아는사람이 여기 수육백반 먹으로 갔다가 고기 더 달라고했는데 더 주셨다는 얘기를 하셨는데 저는 민망해서 더 달라고는 못해봤어요ㅋㅋㅋㅋㅋㅋ그만큼 친절하시고 맛도 괜찮습니다ㅎㅎㅎㅎ
여기도 강추강추!!

그다음은 부산진구에 위치한 마산식당 입니다

부산진구 마산식당


https://place.map.kakao.com/m/8960022?service=search_m

 

마산식당

부산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9 (범천동 839-53)

place.map.kakao.com


여기도 꽤 유명한곳이에요ㅎㅎㅎ여긴 가게 바로옆 유료주차장이 있는데 주차확인도장만 찍으시면 무료 입니다ㅎㅎㅎ

여기는 국물이 맑은국물st 입니다

여기서는 돼지국밥밖에 안먹업봤네요ㅎㅎㅎ

여기 돼지국밥은 먹다보면 된장에 들어있는 콩같은게 나오는데 아마도 된장으로 돼지잡내를 없애거나 국물맛을 내시는거 같아요ㅎㅎㅎ

여기는 가끔 아침식사 간단하게 하러 갑니다ㅎㅎㅎ

간단하게 먹기좋아요ㅎㅎㅎ

여행오셔서 돌아갈때쯤 배는 그렇게 안고프고 뭔가가 먹고싶을때 간단하게 드시기 좋을거 같네요ㅋㅋㅋㅋ그렇다고 양이 작은게 아니라 뭔가 여기는 그런느낌이에요ㅋㅋㅋ점심보단 아침이 어울리는 그런 돼지국밥ㅋㅋㅋㅋ물론 여기도 점심때는 사람 엄청많습니다ㅎㅎㅎ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곳은

ktx부산역과 가까운 곳에위치한 동구 50년전통 할매국밥 입니다

동구 할매국밥

https://place.map.kakao.com/m/16694746?service=search_m

 

할매국밥

부산 동구 중앙대로533번길 4 (범일동 28-5)

place.map.kakao.com


여기도 주차장이 있긴한데 바로 앞이 아니고 가게 조금 위쪽에 지정주차장이 있어요!!

가게 바로앞에서는 주차지원이 안됩니다

가게 골목길 들어와서 조금 위로가시면 조그만 주차장이 있어요ㅋㅋㅋㅋ4댄가5대밖에 못댑니다ㅋㅋㅋㅋ(3댄가?)

여기도 맑은국물st의 돼지국밥인데 여기서도 수백드세요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예전에 tv에 몇번 나왔다는소리를 듣긴했습니다만 여기도 나름 맛집 이에요

요기도 수백드셔야 해요!!

여기는 다른집들과는 다르게 수백을 시키면 돼지고기를 막 썰은듯한 모양으로 엄청 크게 나오는데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면 한입가득 고기 먹는맛이 짱이에요!!

여기는 뭔가 막썰은 수육을 먹고싶을때 가는 느낌 이에요

여기는 명절 할머니집 가면 삶은수육 막썰어서 주시는 그런 감성?ㅋㅋㅋㅋㅋㅋ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도 좋지만 가끔은 막썰어서 나오는 뭔가 정이 묻어있는 느낌이라 해야하나ㅋㅋㅋㅋㅋㅋ제생각입니다ㅋㅋㅋㅋㅋ그런느낌이 좋을때도 있어요ㅎㅎㅎㅎ

아무튼 그런 정을 느낄수 있는 돼지국밥집 입니다ㅎㅎㅎㅎ

다른 맛있는집도 많지만 타지사람이 저에게 돼지국밥 맛집을 소개해달라고 했을때 생각나는곳은 적어봤습니다ㅋㅋㅋ

그리고!! 해운대 바닷가나 광안리 바닷가나 유명한곳 앞에 있는 국밥집들은 부산사람 대부분 안가요!!!! 제주변에 가본사람 단1명도 없어요ㅋㅋㅋㅋ지나가다보면 항상 사람많고 타지에서 오면 물어보길레ㅋㅋㅋㅋ부산사람들은 왠만하면 각자 살고계신동네 주변 국밥집 가지 그런곳은 가는분도 계시겠지만 잘 안가시더라구요ㅎㅎㅎㅎ

이번주 주말부터 장마가 시작된다는데 다들 여름휴가 차질 없이 건강하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ㅎㅎㅎ

저는 휴가철전 사람많아지기전에 미리 제주도로 다녀와서 이제 에어컨앞에누워서 방콕이나 해야겠네요ㅋㅋㅋㅋㅋㅋ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시고 모두들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안녕히계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