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 해운대보건소 코로나 무료검사 후기! (해운대보건소 진료시간 주차)

by 박검사 2021.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오늘은 제가 코로나 검사를 하고왔답니다ㅜㅜ

접촉자는 아니고 수술을 해야해서 병원에 입원해야할 상황이라

입원하기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와야 입원이 된다고 하더군요

제가입원할 병원의 입원 병동은 코로나 검사를 하지 않으면 출입자체가 안되어 몹시 다행입니다ㅎㅎㅎ

보건소에서 받는 코로나검사는 무료!!이고

병원에서 받으면 비용이 발생된다고 하더라구요 (만몇천원정도)

괜히 돈쓸필요없어서 저는 해운대보건소로 갔습니다ㅎㅎㅎ

요즘 확진수가 급증하여 괜히 검사받으로 갔다가 걸리는거아닌가…내심 불안하기도 했지만 kf94마스크 쓰고 손소독제로 손이 닳도록 소독했습니다ㅋㅋㅋㅋㅋ


해운대보건소는 주차장이 넓어요!! 코로나검사는 자차이용 하셔서 방문하는걸 권장하더라구요 혹시나 대중교통 이용하여 방문했다가 양성이 되면 또 다른 감염자가 생길수도있으니..ㅠㅠ

해운대보건소 도착하면 입구에 이렇게 되있는곳에 줄먼저 서면 됩니다!

아무거도 안하고 바로 줄서면 되요ㅋㅋㅋㅋㅋ(접수해야하나...혼자 멍청하게 어리둥절한건 비밀입니다만..)

반응형

팻말따라 줄서시면 투명 천막이 쳐져 있는데 들어가시면 문진표를 작성하는 QR 코드가 나와요

휴대폰에 카메라 키셔서 QR코드 인식하시면 인터넷창이 떠요

들어가셔서 간단한 인적사항 기다리시면서 작성 하시면 됩니다.(작성안해도 나중에 수기로 작성할수도 있더군요)

작성을다하고 천막에 붙여진 내용을 보아하니

검사받을때 유의사항이 있었어요ㅎㅎㅎ

검사받으실때 마스크는 다 벗지마시고 코만 살짝 내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용 순서도 있네요ㅎㅎㅎㅎ

줄서서 처음에 마주하는분이 질문을 하십니다!

보건소 직원분 "성함이 어떻게되세요??

나 "xxx 입니다!"

보건소 직원분 "왜검사받으세요?"

나 "선제검사 받으로 왔습니다!"

이렇게 질문하면 다음으로 안내해주세요ㅎㅎㅎㅎ

여기서!

ex)xx백화점 방문자 문자받고 왔다, xx교회 방문자 문자받고왔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따로 조취해 주시는거 같습니다ㅎㅎㅎㅎ

저는 선제검사기때문에 바로 다음단계로 갔어요ㅎㅎㅎ

다음으로 가시면 또

직원분이 성함을 여쭈어 보시고 주의사항 안내해주시면서 이런 종이와 왼쪽에 살짝보이는 작은 통? 같은걸 주셔요ㅎㅎ

코로나 검사받은날은 결과 나올때까지는 외출하지 마시고 집에 있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걸 받아서 이제 검체 체취하는곳으로 가셔서

받았언 빨간색 액체가 들어있는 작은통 뚜껑을 열어서 주시면

면봉을 들고

"마스크 코까지만 내리시고 가까이오세요"

하면서 콧구멍을 내줘야?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순간 1초만에 콧구멍 깊숙~~~~히 면봉이 들어갔다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해본사람들 말들어보면 콧구멍을 눈밑까지 찌른다고 엄청 아프다고 걱정했는데

눈깜짝할 사이에 바로 들어갔다와서 아프진 않았는데 눈뜨고 코베인느낌?ㅋㅋㅋㅋ

검사하고 나니까 조금 기분나쁘고 찝찝한 느낌이 콧구멍 깊숙히 남아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프진 않았습니다ㅋㅋㅋ 다만 기분이 좀 나쁠뿐...

검사 시간은 기다린시간 해서 총15분정도 걸린거 같습니다ㅎㅎㅎ

금방금방되요 사람만 많지않다면

결과는 검사시기에 따라 1일~2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검사받은분들보면 오전에 받은분들은 당일 저녁에 결과 나온분도 계시고

다음날 아침 대부분 나오는거 같았어요ㅎㅎㅎㅎ 저는 좀전에 받고와서 아직 결과를 못받았습니다ㅎㅎㅎ

결과 나오면 다시 수정하겠습니다ㅎㅎㅎㅎ

해운대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은

월~금 : 09:00~17:30(소독시간 12:00~13:00)

토요일 : 09:00~17:00(소독시간 12:00~14:00)

일요일 : 09:00~14:00(소독시간 12:00~13:00)

소독시간 안겹치게 확인 하고 방문 하십시오!!


요즘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 하고있던데ㅜㅜ 다들 방역수칙 잘 지키시고 코로나 걸릴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ㅠㅠ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저는 다음주 수술하로 떠납니다 ㅜㅜ

안녕히계세요ㅜㅜㅜㅜ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