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진해 경화역 벚꽃보러갔다가 찾은 경화시장 국수맛집 “경화촌국수”

by 박검사 2022. 4.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요즘 벚꽃이 완전 활짝 피었어요!!!

경남권에서 벚꽃하면 진해 아니겠습니까ㅎㅎㅎㅎ

난생처음으로 진해에 벚꽃보러 가봤어요ㅎㅎㅎ

진해에서도 벚꽃 유명한곳 많은데 처음간곳은

경화역 쪽으로 가봤습니다


벚꽃이 엄~~~청 많더라구요ㅎㅎㅎ

물론 사람도 엄~~~~~~~~청 많았어요

주차는 진짜 운좋아야 할듯…

저는 홈플러스쪽에 주차하고 한참 걸어올라갔습니다ㅎㅎ

경화역은 주변에 경화시장이 있어서 벚꽃말고 시장구경하는 재미도 있더라구요ㅎㅎㅎㅎ

진해 경화시장 장날이 3,8일장 인데 마침또 장날이 겹쳐서 시장이 아주 활기차더라구요ㅎㅎㅎ

먹을것도 엄청 많고 싸고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일단 배도 고프니 먹을걸 찾아보니

국수집이랑 국밥집이 있더라구요

저는 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경화촌국수


경화시장 안에 위치한 “경화촌국수” 입니다

여기간 이유가 국수 말고도 명태전이랑 정구지전도 있더라구요!

반응형


전 주문하면 입구에서 사장님이 바로 구워주십니다ㅎㅎ
여기는 명태전이 유명하대요

한번도 안먹어봐서 한번 주문 해봤어요ㅋㅋㅋㅋㅋ

메뉴판


메뉴판 입니다!

전체적으로 엄청 저렴해요!!

저는 국수랑 명태전 정구지전 주문 했습니다ㅎㅎ


카드결제가 안된다고 합니다ㅜㅜ

저는 계좌이체 해 드렸습니다ㅎㅎ


소소하게 나오는 기본반찬들


제일먼저나온 정구지전!

요즘 어린친구들 정구지라하면 모르고 부추라고해야 알아듣더라구요ㅋㅋㅋㅋㅋ(나도늙어부러쓰..ㅜ)

여기 사장님 전 굽는솜씨가 대박이시더라구요ㅎㅎㅎ

완전 바삭바삭 하니 맛있었어요

안에는 해물들 쪼금씩 들어가있고 정구지가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ㅎㅎㅎㅎ


난생처음먹어보는 명태전!

명태한마리를 튀김옷 입혀서 구워서 나왔어요

처음 먹어보는데 제사때 먹는 명태전이랑은 또 다른맛 이더라구요ㅎㅎㅎ

명태가 커서그런지 생선살이 아주 많았어요

중간중간 가시가 많아서 좀 먹기 불편했는데

그래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른분들은 명태전 뼈만 남아있던데

저는 살만 다 발라먹어서 거의 그대로 있었네요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나온 국수!!!!

여기 사람이 많아서 국수가 늦게 나와요

국수는 주문조차 안받고

주방에선 계속 국수만 만들고계시고

국수가 나오는대로 들어온 순서부터 한개씩 주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

국수 진짜 맛있었습니다!!!!!

육수가 아주 짭짤하니 제스타일이었어요

간도 적당히 잘 되어있고 부추가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았고

면이 탱글탱글 부드러워서 술술 들어가더라구요ㅎㅎㅎ

국수가 진짜 맛있었습니다ㅎㅎㅎㅎㅎㅎ

국수로 유명한 이유가 있었네요!!!

음식들 다 맛있고 좋았는데 아무래도 시장이라 청결은 좀 별로였습니다ㅜㅜ

저는 그렇게 신경쓰지는 않는편인데

바빠서 자리도 못치워주실때도 있고 주문도 안받으실때도 있고

거의 대부분 손님들이 치우고 앉으시더라구요ㅋㅋㅋㅋ

저도 기다리다 자리생겨서 들어가보니 테이블이 안치워져 있어서 제가 슥~ 딱고 앉아서 조금 기다리다 주문 했습니다ㅋㅋㅋㅋ

주문 안받아서 나가시는분도 있더라구요ㅠㅠ

저는 조용히 기다리다 아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ㅎㅎㅎ

여기말고 바로 윗 골목에도 국수집이랑 국밥집 있는데 거기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거긴 김밥도 있음!)

여기서 국수 다먹고 경화역 말고 여좌천에 또 벚꽃이 이쁘다해서 가봤습니다

여기가 핫플이더라구요ㅋㅋㅋㅋ

입구에 커피집도 많고 올라가는길 중간중간 먹을거도 많이 팔고 계시더라구요ㅎㅎㅎ

슬러쉬랑 닭꼬지랑 회오리감자 같은 주전부리 많이 팔고 있었어요

여기는 중간에 강물이 흐르고 데크로 되어있어서

여기가 사진이 더 이쁘게 나왔습니다ㅎㅎㅎㅎ

옛날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 이기도 했답니다

저는 경화역도 괜찮고 여좌천도 괜찮고 둘다 좋았네요!!

둘다 각자 매력이 있어서 둘다가보시는게 좋을듯!

그럼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