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부산 회가 싱싱한 회센터 “다대포 씨파크” 여기 회가 제일 맛있는듯

by 박검사 2021. 6.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 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그래서 회 생각이 났어~~ ♬

오늘 저녁엔 꼬막비빔밥을 먹을까~~~

회를 먹을까~~~~

회를 안먹은지 오래된거같아서 회로 결정!!(꼬막비빔밥은 한번도안먹어봄)

부산 기장에 꼬막비빔밥 맛집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벼르고 있었는데 급 회가 먹고싶어졌어요ㅋㅋㅋㅋ

꼬막비빔밥은 다음기회에~~

그래서 오늘 방문한곳은 부산 다대포에 위치한 다대 씨파크 입니다

다대 씨파크 입구


발음 조심하셔야합니다ㅋㅋㅋㅋ

생소하신분들이 얼핏 들으면 욕으로 들릴수도 있어요ㅋㅋㅋㅋ

협소하지만 건물 지하주차장도 있습니다!! 주차도 편해요

부산엔 수많은 횟집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회를 아주 좋아하여 회를 많이 먹고싶기도해서 일반 횟집은 잘안가고 회센터로 갑니다

부산에도 회센터 여러곳이 있는데 광안리 기장 명지 다대포등등 제가아는곳은 여기밖에없습니다ㅋㅋㅋㅋ

예전엔 회먹으로 무조건 광안리로 갔는데 광안리 중에서도

회센터가 3곳인가 4곳인가 있어요!!

그중에 민락 회센터라고 있는데 어릴때부터 여기만 다녀서 다른곳은 안갔답니다ㅎㅎㅎㅎ

근데 민락 회센터에서 회를 사서 바로옆 쫘르륵 있는 포장마차에서 회 먹는 감성이었는데 아파트가 들어서는바람에 포장마차가 다 없어져버렸어요ㅜㅜ

그이후로는 회먹을땐 다대포만 가게되었습니다ㅋㅋㅋㅋ

다 똑같은 양식 회지만 다대포가 뭔가 맛있는느낌이에요ㅋㅋㅋㅋ

광안리는 포장마차 감성!!

기장은 주로 장어구이 먹으로 갑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 방문한 다대씨파크!!

건물내부 이런 가게들이 엄~~~청 많아요

지나가면 사장님들이

“뭐 찾으시는데~~”

“이거도 있고 저거도 있고 한번 봐바~~”

다들 그러십니다ㅋㅋㅋ

저는 항상 다니던 곳만 다니는 성격이라 다른 가게 사장님들을 뿌리치고 다대포에서 매일가던 사천활어로 갑니다ㅎㅎㅎ

예전부터 저희 어머님이 가시던곳인데 몇번 따라가다가 저도 자연스레 여기만 찾게되요ㅎㅎㅎ사장님 부부 이신거같은데 되게 인상좋으시고 친절하십니다ㅋㅋㅋ

여기는 시세는 다 똑같아서 아무대나 마음에 드시는곳 가시면 됩니다ㅎㅎ

물고기들이 되게 많아요ㅎㅎㅎ

나는 언제 이런것들을 낚시로 잡아보나ㅜㅜ 소원입니다

오늘 먹을회는 저는 밀치를 좋아해서 밀치와 광어 섞어서 3만원치 구매했습니다ㅎㅎㅎ(둘이서먹어요ㅎㅎㅎㅎ)

밀치 원래 이름은 가숭어 라고 하던데 저는 예전부터 밀치라고 불러서 가숭어는 어색하네요ㅋㅋㅋㅋ

광어 밀치는 보통 1kg에 2만원 에서2만5천원 정도 하는걸로 알고있어요ㅎㅎㅎ

보통 두분이서 드시면 1kg으로 충분해요!!! 저는 회를 좋아하고 많이먹어서 3만원치 구매했습니다!!!

3만원 계산을 하고

건물 2층3층 초장집 이라고 초장값 인당5천원에 밑에서 사온 회를 먹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요집으로 가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ㅎ

2,3층에 초장집은 많으니 가고싶은데 계시면 그쪽으로 가셔도 됩니다

초장집도 가격이 다 똑같은걸로 알고 있습니다ㅎㅎㅎ

기본 상차림 이에유~~

나오자 마자 정신없이 먹다가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중간에 찍었어요ㅋㅋㅋㅋ

멍게는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일반 동네주변 횟집과는 다르게 여기는 기본 반찬(부침개,생선구이,해산물)이 안나오고 기본 야채만 나옵니다ㅎㅎ그대신 회가 많으니까요~~~

그리고 찍어먹는 소스 꿀팁 하나 드리자면 예~~전부터 저는 횟집가면 항상 이렇게 먹었는데

먼저 고추냉이와 간장을 1:2비율로 섞어줍니다(쪼금 꾸덕하게)

그리고 쌈장1 초장1 간장0.5비율로 섞고 다진마늘과 청양고추 기호에 맞게 넣으셔서 섞어드시면 회맛이 더 맛있어진다는 놀라운 사실!!

광어+밀치(가숭어) 3만원치

대박 많죠?ㅎㅎㅎㅎ

바깥쪽은 광어 이고 안쪽은 밀치

중간에는 뱃살과 광어지느러미가 섞여 있었습니다ㅎㅎ

진~~~짜 양 많아요ㅋㅋㅋㅋㅋ

동네 횟집가면 보통 5만원 정도 할거같은 비주얼 인데

회센터에서는 3만원이 이정도 입니다ㅎㅎㅎㅎ

광어회는 쫄깃쫄깃 탱글탱글 갓 잡은 물고기라 아주 신선합니다요ㅎㅎㅎ

밀치회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좋고 고소하고 최애 생선회 입니다ㅋㅋㅋㅋ

상추에 깻잎얹어서 회2점에 백김치 올리고 싸먹으면 여긴 마치 맑고 푸른바다속 헤엄치는 상상을 하게하네요ㅎㅎㅎ(드립..너무갔나요..?)

무야호~~그만큼 맛있으시다는거지~~

그리고 회를 다먹고 매운탕은 국룰이죠ㅋㅋㅋ

매운탕(10,000원)

보글보글~~느므맛있겠죠ㅎㅎㅎㅎ

여기에 청양고추랑 다진마늘 입맛대로 추가하셔서 넣어드시면 됩니다ㅎㅎㅎ

그리고 부산 횟집 대부분은 방아잎과 산초가 들어가요!!

어릴때부터 먹어와서 그런지 저는 거부감이 전혀 없는데 방아와 산초 못드시는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오히려 저는 산초와 방아잎 좋나합니다ㅎㅎㅎ

매운탕 주문할때

사장님께 매운탕하나랑 공기밥3개주세요~~~ 하니까

사장님이 놀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서 왔는데 공기밥3개 시키니까ㅋㅋㅋㅋㅋ

피해망상인가....

흠칫 하시면서 공기밥3개요? 하시길레

쵸큼 민망했답니다ㅋㅋㅋㅋ

왜요!!!둘이서 3개 먹으면 안됩니까?!!!!??!!!??

여튼 매운탕까지 싹~쓸어먹고 엄청 배부르게 오늘도 맛있는 저녁한끼 했습니다요ㅎㅎㅎㅎ

그리고 메뉴판은 없었지만

1인 초장값 5천원

매운탕 1만원

공기밥 1천원 인거같습니다ㅎㅎㅎ

2명이가서 매운탕과 공기밥3개 먹고

2만3천원 결제했어요!!

밥먹고 나오니 해가 완전히 저물었더라구요ㅎㅎㅎㅎ

배부르고 기분좋게 집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ㅎㅎㅎ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셨는지요ㅎㅎㅎㅎ

주말이 이제하루밖에안남았네요ㅜㅜ

6월달은 빨간날도 없고 이제 6월의 시작입니다ㅜㅜ

지나고보니 벌써 2021년의 반년이 지나버렸네요ㅋㅋㅋㅋ

세월 참 빠른거 같습니다ㅎㅎㅎ

2021년 시작되고 서류 날짜쓸때 2020년으로 잘못쓰던게 엊그제 같은데ㅋㅋㅋㅋ벌써 6월이라니요ㅋㅋㅋ

멈춰!!

세월 멈춰!!

잡담이 길었네요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이글 보시는 모든분들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