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우도, 갈치구이, 갈치조림, 동문야시장 제주도3박4일 여행코스(3일차)

by 박검사 2021. 6. 28.

안녕하세요🤗

박검사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3일차 우도에 다녀 왔습니다ㅎㅎ하하하

우도 너무 좋았어요ㅋㅋㅋㅋㅋ

아침일찍 성산항으로 출발합니다ㅎㅎ

전날 성산항 주변 숙소를 잡아서 일찍 갈수 있었습니다ㅎㅎㅎ

우도 배 시간표

우도 배 시간표 입니다! 참고 하십시오

우도 배 이용금액

왕복 성인기준 만원 입니다ㅎㅎㅎ

오는거까지 미리 결제를 하네용ㅎㅎㅎ

그리고 배표를 사기전 뭐를 적는데 인적사항 같은거 그걸 먼저 작성하시고 표를 구매 하셔야 해요ㅎㅎㅎ

표를 사고 길따라 쭉 가시면

요런 배들이 몇척 있어요ㅋㅋㅋㅋ안내해 주시는배에 탑승 합니다

그리고 우도에 차를 가져갈수 있긴한데 아무나 못가져 간대요

하루만 관광하러 가는사람들은 못져가고 차를 숙박하시는분들은 가져갈수 있습니다!

우도에 1박하시고 차를 가져가시는거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우도에 도착을 했습니다ㅎㅎㅎ

도착하면 입구에서 경찰분이 잠깐 우리를 세우고 설명을해주시는데 요약해 보자면

우도에는 차량을 막 들고갈수 없으니

트위지 같은 전기차대여해주는곳이 많습니다

우도들어가는 배타기 전부터 호객행위도 엄청 많구요

경찰분 하시는 말씀이

전기차를 대여할때 꼭꼭꼭 한시간에 얼만지 보험은 적용 되는지 이런것을 다 따져보고 대여를 하라고 하십니다

여기저기서 다 여기 만원이면되~~일로와~~해서 가보면 1시간에 만원 이런다더군요ㅋㅋㅋ

그래서 3곳정도 물어보고 저는

3시간에 25,000원에 하나 빌렸습니다ㅎㅎㅎ

귀엽쥬ㅎㅎㅎㅎ

2인승 입니다ㅎㅎㅎ

꼭 이걸 빌리지 않아도 우도 순환버스인가 있었는데 버스타고 다니셔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우도1박하셔서 차를 가져오는걸 추천드리고

아니라면 이런거 하나 빌리셔서 타고다니는게 좋을거 같아요

왜why

우도는 보니까 곳곳이 사진찍기 너무 좋고 바다도 이쁘고해서 중간중간 세워서 사진을 찍어야 하기 때문이죠ㅋㅋㅋㅋ

3시간은 좀 촉박하고

5시간~6시간정도는 해야 밥도먹고 커피도 마시고 아이스크림도 먹고 구경도하고 여유롭게 우도 한바퀴 돌수있을거 같았어요ㅋㅋㅋ

저는 시간이 촉박했습니다ㅋㅋㅋㅋㅋ

우도에서 배고파서 처음 보이는 가게로 바로 들어갔습니다ㅎㅎ

해물라면 먹을생각 이었는데 우도에서 해물라면 먹을려면 그냥 아무대나 가라고 누가 그래서ㅋㅋㅋㅋㅋㅋㅋ
보이는곳 바로 갔습니다

해물라면 10,000원 멍게빔밥 13,000원

해물라면과 멍게비빔밥을 주문 했어요ㅎㅎㅎㅎ

그냥 모두가 아는 그런 해물라면이랑 멍게비빔밥 맛이네요ㅋㅋㅋㅋㅋ딱히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조금더 들어가면 더 문어라면 파는곳도 있고 더 맛있어보이는집도 많아요ㅋㅋㅋㅋㅋㅋ너무 배고픈관계로 그래도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지나던길 바다가 너무이뻐서 잠시 세워두고 바다한번 보러 갔습니다ㅎㅎㅎ사방이 바다이긴 하지만ㅋㅋㅋㅋㅋ

물색깔좀 보세요ㅋㅋㅋ

진짜 너무 이쁘네요 하와이를 가보진 않았지만 하와이 바다가 이런색일까요?ㅋㅋㅋ

둘러보던중 뭔가 상직적인 구조물일거같아서 한컷

그리고 커피를 한잔하러 카페로 가봅니다

우도 블랑로쉐

여기가 또 유명한 인스타감성의 카페라고 하더군요ㅎㅎㅎㅎ

모든곳이 뷰가 좋지만 여긴 사진찍기 대박인거 같아요ㅋㅋㅋ

우도땅콩크림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

8,500원 6,000원

감성 짱이쥬?ㅎㅎㅎ

내부도 있지만 외부에 테이블 몇개가 있는데 바다보면서 커피를 마시면 맛있겠지만 너무더운관계로 사진만 찍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여름엔 에어컨 만한게 없는거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우도땅콩크림라떼는

아인슈페너처럼 저건 라떼위에 땅콩크림을 얹어놨는데

목말라서 원샷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달다구리한게 맛도 좋더라구요ㅎㅎㅎㅎ비싸서그런가ㅋㅋㅋ(8천원이면 국밥이한그릇인데..ㅜㅜ)

우도 대부분가게는 승용차 주차가 안되고 작은 전기차 주차만 되게 주차선을 그어놓으셨더라구요ㅋㅋㅋㅋ

전기차탄풍경

전기차타고 뒤에서 찍은 우도 드라이브 영상 입니다ㅋㅋㅋㅋ우도 너무이쁜거같아요

그리고 섬안에 작은섬 비양도도 다녀왔습니다ㅎㅎ

여긴 승마 체험장도 있더라구요ㅎㅎㅎ

전기차 대여시간이 얼마남지않아 다음에 하기로 합니다ㅎㅎ

우도 검멀레해변

여긴 진짜 꼭 한번 가보시면 좋을서 같아요 우도에서 사람 젤 많이 모여 있어요ㅋㅋㅋㅋ

여긴 정말 절경입니다 이쁘게 깍인 암반들이며 푸른빛 바다에 와 정말 한국에 이런곳이 있다고 믿어지질 않을정도로 이쁜곳이었습니다

보트랑 동굴 체험도 있는데

전기차 대여시간때문에…이것도 못해봤네요ㅜㅜ

진짜 우도가실분들 꼭 대여시간 길게하시거나 숙박하셔서 차를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ㅜㅜ

검멀레 해변을 마지막으로 우도를 떠나봅니다ㅎㅎ

안녕~~다음에또올게~~

처음 내렸던곳에가면 배가 들어오는데 아무거나 오는거 타고 가시면 됩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배고파서 배에서 뭘먹을지 하다가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먹기로 하고 여기저기 찾아보던중 대박사건
갈치조림 갈치구이 싸고 엄청난 맛집을 찾아버렸습니다

숙자네 숟가락젓가락

가게앞 주차2대 가능 합니다

숙자네갈치한상세트

숟가락메뉴

젓가락메뉴

이렇게 나눠져 있는데

저희는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 둘다 먹고싶었기에

갈치한상세트 3인으로 주문(2명이서갔습니다)

통갈치와 고등어구이 갈치회 한치물회 이렇게 나오고

마지막에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ㅋㅋㅋ

이게 전부 6만원!!!

대박 저렴한거 아닌가요

다른곳들보니 거의10만원 넘던데

두명이서먹기에는 엄~~~~청 많았어요ㅎㅎㅎ3명이서 먹어도 충분한양 이었습니다

통갈치 크기는 작긴하지만 그래도 통갈치가 먹어보고싶었기에ㅋㅋㅋㅋㅋ

여기는 갈치조림이 진짜 맛있더라구요ㅎㅎㅎ갈치회랑 한치물회는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갈치조림이 진짜 맛있었어요!!

갈치조림에 갈치들도 엄청 뚱뚱한녀석들 많이 들어있고

고등어구이도 정말 맛있어서 와…역시 제주도 고등어는 짱이구나 하고 돌아보는데 노르웨이산ㅋㅋㅋㅋㅋㅋㅋ평소먹던 고등어였네요 ㅋㅋㅋㅋㅋㅋ그래도 맛있었어요ㅋㅋㅋㅋ

갈치조림 드실분 요기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ㅎ

저렴하고 정말 맛있어요 강추!!!

배부르게 공기밥2그릇 뚝딱하고

또 비행기샷 핫플이 있다고하여 찾아가봤습니다

제주공항으로 들어가는 비행기를 가까이서 찍을수 있는곳 입니다ㅎㅎㅎ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DT점 주변 이에요!!!(메모~)

앞에 낚시하시는분들도 많네요ㅎㅎㅎ

스타벅스 길건너편에 서있으면 비행기들이 지나가는데 여기서 짝지님 인생샷좀 찍어드렸습니다ㅎㅎㅎㅎ

비행기를 한10개 봤나..?사진찍기 참 힘드네요ㅋㅋㅋㅋㅋ

그렇게 3일차 마무리를 하고 제주 동문 야시장에서 저녁먹을거좀 사로 가봤습니다ㅎㅎ

제주 동문시장

여긴 주차장 들어가는차가 엄청 많아서 미리 주차 하셔야 합니다 7시 야시장 오픈인데 저는6시반쯤 도착 했는데 그시간에도 차들이 많았어요!!미리 방문 하십시오ㅎㅎㅎ주차비도 저렴해요 1시간20분쯤 주차 했는데 500원 냈습니다ㅎㅎ

제주동문야시장 전복김밥

젤처음 구매한 전복김밥 입니다ㅎㅎㅎ

비쥬얼 짱이쥬ㅎㅎㅎㅎ
6시50분쯤부터 줄서있었는데 계속 만들기만하고 판매를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려보니 야시장오픈이7시라 7시 되니까 바로 판매를 하셨어요!!

토마호크 돈까스!

다음 육전을 사러 갔는데 야시장 부스에는 육전이 없었고 시장 내부 중간쯤에 육전을 판매 하더라구요ㅎㅎㅎ

토마호크 돈까스도 같이 판매를 하던데 비쥬얼은 짱이었지만 그냥 돈까스 같았기에ㅋㅋㅋ육전만 구매 했습니다ㅎㅎ돈까스가 만원이었나 했던거 같은데 제마음엔 들지 않았네요ㅎㅎㅎ

제주도에 또 유명한 우도 땅콩막걸리와 함께 육전과 전복김밥을 먹었습니다ㅎㅎㅎ

막걸리를 평소에 먹진않지만 유명하다니까 한번 먹어봤는데 땅콩맛이 아주 살짝나면서 달짝지근한게 깔끔하더라구요ㅋㅋㅋㅋ다음날 숙취는 없었습니다ㅎㅎㅎ 맛있었어요ㅎㅎㅎㅎ

마지막날 숙소!

플로라 호텔 해마

제주공항 주변에 위치한 플로라 호텔 해마 입니다

다음날 아침일찍 비행기여서 공항 주변으로 예약했습니다ㅎㅎㅎ

여긴 주차 타워로 되어있고 내부도 나쁘진 않네요ㅎㅎ

그냥 흔한 조그만 호텔 느낌 이었어요 칫솔도 있고 물도2개 있었습니다ㅎㅎㅎ

이렇게 또 3박4일이 지나가네요ㅜㅜ

제주도 간다고 난리치며 김해공항 가던게 엊그제 같은데ㅜㅜ놀때는 시간이 왜이리 빨리가는지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이 무서워지네요ㅋㅋㅋㅋㅋㅋ

긴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모두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