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부산 남구 대연동 쌀국수 전문점 “써못쌀국수” 먹어본 베트남 요리중에 현지맛이랑 가장 비슷한듯

by 박검사 2021. 1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오늘은 부산 남구 대연동 부산박물관 주변 쌀국수집이 새로 생겼다 하여 방문해 봤습니다ㅎㅎ

써못쌀국수

써못쌀국수 입니다ㅎㅎㅎ


예전에 여기 철호국밥 이란 국밥집이 있었던거 같은데

쌀국수집으로 바꼇네요ㅎㅎㅎㅎ

매장 바로옆에 주차3갠가 4개정도 할수 있는 주차장도 있습니다ㅎㅎㅎㅎ

영업시간

  • 매일
  • 오전 10:00 ~ 21:00

메뉴판 입니다ㅎㅎㅎ

메뉴가 아주 단촐하지만 베트남음식 있을건 다있네요ㅋㅋㅋㅋ

저는 2명이서

A세트에 소고기쌀국수 한개와  월남쌈 & 짜조3pcs 둘중에 선택하는메뉴 인데 사장님께서 짜조가 맛있다며 극찬을 하시며 추천해주시더라구요ㅎㅎㅎㅎ

사장님추천메뉴는 먹어봐야지오ㅎㅎㅎㅎㅎ

A세트에 쌀국수 + 짜조3pcs 랑

제가또 분짜를 엄청나게 좋아해서

분짜랑 파인애플볶음밥 같이 주문 했습니다ㅎㅎㅎㅎ

반응형
분짜

10,000원

제일먼저 나온 분짜 입니다ㅎㅎㅎ

분짜 소스는 따듯하게 나오더라구요ㅎㅎㅎㅎ

따듯한건 처음 먹어보는데 차가운거보다 따듯한게 저는 훨씬 맛있었어요!!

그리고 같이나온 고기 비쥬얼보고 그냥 동그랑땡 그런건줄알고 실망을 했지만

이게 또 먹어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고기가 시중에파는 그런 동그랑땡이아니고 고기가 꽉차고 동그랑땡느낌이긴 한데 저게 쌀국수랑 야채랑 소스랑 같이 먹으니까 엄청 잘어울리더라구요ㅋㅋㅋㅋㅋ

역시 고기는 맛없을수가 없습니다ㅋㅋㅋ

보기보다 맛있었어요ㅎㅎㅎ

파인애플볶음밥

8,000원

파인애플볶음밥 입니다ㅎㅎㅎ

아 이녀석 이거완전 진짜 대박입니다

얘는 옆에보이는 간장이 다했어요ㅋㅋㅋㅋㅋ

같이 주시는 간장이 베트남간장이라고 우리나라 간장보다는 덜짜서 밥이랑 같이 비벼먹으면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장이 대박이에요

간장안에 매운고추도 있어서 달달한 파인애플볶음밥에 매콤 짭짤한 맛까지 더해지더군요ㅎㅎㅎㅎ

짜조

소고기쌀국수에 같이 있던 세트메뉴 짜조 입니다ㅎㅎㅎ

짜조는 난생처음 들어봤는데 스프링롤이랑 비슷했네요

사장님께서 이건 직접 다 만드신거라고 진짜 맛있다고 강추 하셨던 건데

다른곳 스프링롤이랑 비교해보자면 속이 완전 얘는 꽉 차있었어요 빈틈하나없이ㅋㅋㅋ

겉바속촉은 당연하고 속이 꽉차있어서 뭔가 부족함이 없는식감이라 해야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이 극찬하신 이유를 알겠네요ㅎㅎㅎㅎㅎ

스프링롤은 입도 안대는데 여기는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쉬운건 소스가 분짜에 나오는 소스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스위트칠리소스 엄청 좋아하는데 짜조도 스위트칠리소스에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을거 같았네요ㅎㅎㅎㅎ

쌀국수

소고기쌀국수 입니다ㅎㅎㅎㅎㅎ

숙주를 따로 주시더라구요ㅎㅎㅎㅎ

저는 숙주 좋아해서 바로 쌀국수안에 넣었습니다ㅎㅎㅎ

고기도 엄청많이 들어있어요

쌀국수를 뒤져보니 쌀국수면이 넓은면이리 그런가 양이 진짜 많았어요

국물은 약간의 그럼 베트남의 향이 느껴지면서 완전 깔끔한맛!

고수같은 그런 맛이 나는데 전~~혀 거부감이 없는 그런 국물 이었네요ㅎㅎㅎ

쌀국수 주시면서 고수랑 이름은 모르겠는데 방아잎 맛이나는 풀떼기도 같이주셨는데

저는 방아잎은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고수는..크흠..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거같네요…

암튼 국물 대박이었습니다ㅎㅎㅎㅎㅎ

같이갔던 짝지님이 베트남에서 쌀국수 먹어봤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쌀국수 여기저기 가봤지만

여기가 베트남 현지맛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후기

베트남여행가서 돌아다니다가 배고파서 허름해보이는 쌀국수집가서 대충 쌀국수 하나 먹고가자 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와서 나중에 알고보니 여기가 소문난 맛집이었던거 같은 그런맛 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베트남한번도안가봄)


매장에서 먹고 있으니 배달도 엄청 많이 주문하시더라구요ㅎㅎㅎ

다음에 쌀국수 생각나면 여기로 또 방문 해야겠습니다ㅎㅎㅎㅎ

베트남 현지맛을 느껴보고 싶으신분들 추천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