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촌놈의 난생처음가본 용인 "한국민속촌" 탐방

by 박검사 2024. 4.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금요일 퇴근 후 경기도에 갈 일이 있어서 피곤함을 이겨내고

 

밤늦게 도착해서 다음날!!

 

용인에 에버랜드로 가볼까~ 하다가 에버랜드는 사람이 너무 많을 거 같아

 

한국민속촌에 한번 가봤습니다ㅎㅎㅎ

한국민속촌 야간개장도 하는군요ㅎㅎㅎ

 

한국민속촌은 그림도깨비가 인스타로 한참 유행할 때 이런 곳도 있구먼..!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가볼 줄은 몰랐습니다ㅋㅋㅋ

 

가기 전까지만 해도 그냥 뭐 조그만 민속촌이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아주 큰 착각이었습니다..

 

하루 만에 다 못볼정도의 크기에

 

놀이공원 뺨치는 입장료!!!

 

한국민속촌 할인

 

한국민속촌 입장료 몇천 원 하겠지 하고 갔는데

 

입장료가 무려 1인당 35,000원!!

 

주차비는 선불로 결제해야 하고 소형차 2,000원 대형차 3,000원이었습니다

 

한국민속촌 입장료는 35,000원이지만

 

인터넷에서 2만 원대 구매 가능하고

 

할인방법이 많았어요!!

 

 

한국민속촌 할인방법
1. 대중교통할인(버스, 지하철 승강장에서 찍은 사진 확인) 18,000원 +동반 3인
2. 3인이상 가족할인(한 지붕에 살고 있는 증명서 제시 필수) 성인 22,000원, 아동 19,000원
3. 아빠랑 나랑, 엄마는 현미랑 (2인 39,000원 + 현미칩)
4. 大가족의 추억 이어가요 (3대가 모두 다 함께 방문) 3인 50,000원
5. 우리들의 뇌 휴양소(휴대폰 전원 OFF, 휴대폰전원상태 확인필요) 19,000원+동반 1인 동일혜택
6. 50주년 기념 엄마愛발견 (2인입장권+식사권 / 입장할인 中 택 1) 2인입장권+식사권 50,000원, 1인 19,000원

 

할인방법이 아주 많습니다ㅎㅎㅎ

 

이외에도 경기도민 할인도 있고 

 

카드할인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할인카드 확인 가능해요

 

 

https://www.koreanfolk.co.kr/price/credit_card.asp

 

제휴카드 할인 | 한국민속촌

참!좋은친구(티머니)_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www.koreanfolk.co.kr

 

한국민속촌은 엄청 커서 30분마다 곳곳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체험하는 곳도 많고 승마체험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728x90

 

입장권 구매하고 들어오면

 

유아휴게실이 있습니다ㅎㅎ

 

여기서 유모차, 휠체어 대여도 가능해요

 

입구에서 꼭 지도 챙기십시오!!

 

인터넷 검색하면 지도가 많긴 한데

 

그냥 한 개 들고 다니면서 보는 게 훨씬 편합니다ㅎㅎㅎ

 

조금 더 들어오면 간식 파는 곳들 많고 입구 쪽에서 바로 공연해주십니다ㅎㅎㅎ

 

퍼레이드처럼 한 바퀴 돌아다녀요!!!

 

입구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가면 있는 놀이마을!!!

 

여긴 놀이기구가 많이 있어요

 

엄청 무서운 거 까진 아니고 초, 중등도 쉽게 탈만한 놀이기구입니다ㅎㅎㅎ

 

회전목마도 있고 바이킹도 있어요

 

귀신의 집도 있어요!!!!!

 

여기 진짜 핵무서움....

 

1관 2관이 있던데

 

1관 줄이 너무 길어서 2관만 갔는데

 

진짜 너무 무서움ㅎㄷㄷ...

기다리다가 찍은 도깨비..

 

키가 엄청 크네요ㅎㅎㅎㅎ

 

귀신의 집이 뭔가 시시한 듯 무섭습니다

 

1관은 안 가봐서 모르겠는데

 

2관은 최대 4인 탈 수 있는 열차가 있는데

 

완~~~~~~전 어두컴컴합니다ㅋㅋㅋㅋ

 

열차 타고 있어서 뒤로 도망도 못가고ㅋㅋㅋㅋㅋㅋ그냥 견뎌야 합니다ㅋㅋㅋㅋㅋㅋ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눈감고 갔습니다 하하하;;;

 

열차타고 가는 동안은 엄청 시원하고 중간중간 무슨 소리가 들리긴 했는데

 

차마 볼 용기가 안 났는데 중간중간 귀신이 나왔다고 하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

 

놀이마을 다 돌아보고

 

체험하는 곳도 가봤는데

 

여기저기 많았네요ㅎㅎㅎㅎ

 

체험해본 건 없습니다ㅎㅎㅎ

가다 보니 승마체험 하는 말들이

 

풀을 먹고 있었는데

 

실제로 보니 위압감이 엄청나더군요

 

말이 엄청 컸어요!!

안쪽으로 쭉~~~~ 들어가니까 장터도 있었습니다

 

음식 파는 곳이에요

 

반응형

국밥, 비빔면, 파전, 냉면 음식 종류는 엄청 많았는데

 

맛은 딱히.....ㅋ

 

위생도 딱히....ㅋ

 

예민한 분들은 비추입니다

 

요즘 꽃가루가 엄청 많은데

 

음식에 꽃가루 엄청 들어갈 거 같고

 

수저도 살균위생통에 들어 있긴 하지만

 

문이 안 닫히고 다 열려있어서 수저에 꽃가루가 다 묻어있어요!

 

한번 씻고 드시면 좋을 거 같네요!

장터에 주전부리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닭강정을 밥 먹고 봐서 아쉬웠는데 닭강정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있어요

장터는 푸트코트처럼 야외에 되어있는데 

 

식당 같은 곳도 따로 있었어요!!

 

미리 봤으면 식당 갔을 텐데 아쉽네요ㅎㅎ

 

이건 장터 가는 길에 팔고 있는 새소리 나는 새입니다

 

여기에 물 부어서 불면 진짜 새소리가 나요ㅋㅋㅋㅋㅋ

 

신기해서 하나 사봤는데 

 

이거 하나씩은 다 들고 계시더군요ㅋㅋㅋㅋㅋㅋ

 

애기들이 하나씩 다 불고 다녀서

 

주변엔 새소리밖에 안 들립니다ㅎㅎㅎㅎ

 

점심때쯤 도착해서 저녁때쯤까지 돌아다녔는데

 

여기 엄청 크더군요..

 

다리가 너무 아파서 하루 만에 다 못 돌아요ㅠㅠㅠㅠ

 

한 번도 안가 봤을 땐 그냥 민속체험관인줄 알았는데

 

애기들 데리고 산책하기도 좋고 

 

입구에서 한복도 대여가능해서 데이트하기도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체험하는 곳이랑 구경할게 많아서 

 

하나하나 다 보려면 하루종일도 모자랍니다ㅎㅎㅎ

 

왜 입장권이 비싼 줄 알 거 같네요!!!

 

할인도 많이 되고

 

한 번쯤은 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