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부산 서면 전포동 얼큰한 일본라멘 맛집 류센소

by 박검사 2024. 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어느 날 갑자리 일본라멘이 먹고 싶어서 찾아보니

 

류센소라는 곳이 아주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류센소본점은 해운대에 있고

 

롯데백화점 광복점에도 있고

 

전국곳곳에 많았어요

 

저는 전포점으로 가봤습니다!

 

 

 

부산 전포동 전포역 4번 출구 바로 뒷골목에 위치한 "류센소"입니다

 

간판이 없어서 못 찾을 수도 있어요!

 

저도 어두컴컴해서 어딘지 모르겠던데

 

지도 보고 찾았네요ㅎㅎ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큰길 건너서 경남공고쪽에 유료주차장 많이 있어요!

영업시간

24시간 연중무휴

(07:00 ~ 10:00,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전포점은 브레이크타임이 있지만

 

24시간 영업이에요!

 

아무도 새벽 늦게까지 유동인구가 많다 보니 

 

전포동에서 술 먹고 해장하러 가기도 딱 좋을 거 같네요

 

좌석은 위 사진에 보이는 닷지테이블 8 좌석이 다입니다

메뉴판

메뉴판!

 

RAMEN

류센소(하카타 돈코츠라멘) 10,000원

류센소 카라(매운 하카타 돈코츠라멘) 10,000원

류센소 아사라(삿포로 소유라멘) 10,000원

류센소 카키(굴라멘 10월~4월) 12,000원

 

SMALL DISH

카키후라이(굴튀김) 11,000원

토리 가라아게(닭튀김) 7,000원

야끼교자 6,000원

 

RICE

차슈덮밥 6,000원

 

EXRTA

차슈추가 2,000원

면 추가 2,000원

아지타마고(달걀 1ea) 1,000원

목이버섯 추가 1,000원

파 추라 1,000원

공기밥 1,000원

 

 

류센소는 굴라면이 시그니처라고 해요

 

저는 예전에 굴 먹고 노로바이러스 심하게 걸려서 그 이후론 쳐다도 안 봅니다..ㅎ

 

그래서 돈코츠라멘 기본이랑 매운맛 1단계 주문했어요

728x90

의자 2개마다 테이블에 반찬들이랑 물이랑 젓가락이 있습니다

 

숟가락은 라면이랑 같이 주십니다

반응형

류센소(하카타돈코츠라멘)입니다

 

저는 일본라멘은 돈코츠라멘이 젤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ㅎ

 

돈코츠라멘은 후쿠오카가 유명해요!ㅎㅎㅎ 이치란라멘 시작도 후쿠오카였고

 

하카타가 후쿠오카에 있는 곳이라  저번 후쿠오카여행 갔을 때 일본라멘 몇 번 먹었는데

 

뭔가 기대가 되는 맛이 어서 주문했습니다

 

근데 돈코츠라멘은 살짝 사골느낌이 안나는 맛이었네요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제가 먹던 돈코츠라멘의 사골맛이 찐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류센소카라 (매운 돈코츠라멘)입니다!

 

이건 진짜 완전 초초초초초강추

 

1단계에서 3단계까지 맵기 조절이 가능한데

 

저는 1단계 주문했는데 딱 괜찮았습니다

 

불닭볶음면 정도 까진 아니고 신라면보다는 살짝 매웠어요

 

매운맛이 들어가서 그런지 얼큰하고 진짜 맛있었어요

 

추운 날씨에 땀 뻘뻘 흘렸네요ㅎㅎㅎ

국물 한두 숟가락 먹고 바로 면 다 먹고 공기밥 주문 했습니다ㅎㅎㅎ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이치란라멘 매운 소스 많이 넣은 것보다 맛있었어요!

 

매운 거 잘 드시는 분 이건 진짜 완전 강추!

 

사이드로 주문한 가라아게

 

사이드로 차슈덮밥을 주문할까 야끼교자를 주문할까 하다가 가라아게로 했네요ㅎㅎㅎ

 

겉바속촉 제대로였고 딱히 특별한 건 없었습니다ㅎㅎㅎ

여기는 분위기랑 감성이 너무 좋았네요

 

뭔가 조용한 분위기에 옆에 아무도 없으면 진짜 일본분위기였습니다

 

라멘도 다 괜찮았는데

 

매운 거는 진짜 꼭 드셔보십시오

 

다음에 전포동에서 술 먹을 일 있으면 여기 마지막에 꼭 해장하고 가야겠습니다ㅎㅎㅎ

 

차슈는 얇은 대패삼겹살 크기여서 살짝 아쉬워서 차슈추가 다음엔 해야겠네요ㅎㅎㅎㅎ

 

굴을 싫어해서 시그니처 굴라멘을 못 먹은 건 아쉽지만

 

그래도 매운 돈코츠라멘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아주 대만족 했네요

 

한 그릇 다 먹고 또 라멘 주문하고 싶었네요ㅋㅋㅋ

 

양산에 "무라"라는 일본라멘집이 제마음속 No.1 일본라멘집인데

 

여기는 No.2입니다

 

일본라멘 다 비슷비슷해서 특별히 맛있는 곳은 없었는데

 

오랜만에 아주 맛있게 먹어서 기분 좋았네요ㅎㅎㅎㅎㅎ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