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12프로 쓰다가 아이폰15pro 로 기변 내돈내산후기!

by 박검사 2024. 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검사입니다🤔

 

이번에 아이폰 15 pro가 나오면서 

 

충전단자도 c타입으로 변경되고

 

카메라도 커지고 

 

영상찍을때 흔들림도 많이 잡아준다고 하더군요ㅎㅎㅎ

 

충동구매 했습니다..! 하하

 

고민은 구매를 늦출 뿐!!

 

 

아이폰 15 pro 블루색상입니다!

 

아이폰15프로는 A17 PRO 칩이 탑재 됐다고 합니다!

 

괴물프로세서라네요..ㅋ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폰15프로 색상은 내추럴티타늄, 티타늄 블루,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랙 

 

4가지 색상 입니다

 

요즘 애플제품 비닐은 다 없나 봐요ㅎㅎㅎ

 

개봉씰 테이프만 부착되어 있어요

오..!!

 

영롱하다 영롱해

 

여는 순간 뒤집어져 있어서(아이폰 12 pro도 그랬지만)

 

바로 카메라가 보이는데 카메라가 압도적으로 커서 존재감 뿜뿜이네요

앞쪽엔 액정 보호를 위해 

 

종이 같은 게 붙어져 있나 봅니다

반응형

 

역시나 어댑터는 없고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네요

유심 꼽는 거랑

 

애플스티커랑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애플 제품 살 때마다 스티커는 안 써서

 

애플스티커만 몇 개 있네요..ㅋ

728x90

 

앞면은 강화유리 필름도 안 붙였는데 뭔가 엄청 딴딴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뒷면은 정말 매트한 느낌이고

 

옆면은 티타늄이라 살짝 투박해 보이긴 해도

 

가볍긴 진짜 가벼워요

 

쓰다 보면 별로 티도 안 나겠지만

 

아이폰 12 프로보다 가벼웠습니다!

 

쓰던 아이폰이랑 크기비교!!

 

크기는 똑같은데 

 

카메라가 정말 압도적입니다

 

카툭튀도 압도적으로 튀어나와 있어요ㅋㅋㅋㅋㅋ

 

둘 다 블루색상인데

 

아이폰 15프로가 좀 더 진한 파란색입니다

 

근데 보면 볼수록 카툭튀가 너무 심해짐...ㅠㅠ

 

그래도 성능이 더 뛰어나다니까 카툭튀에도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ㅎㅎㅎ

 

아이폰 12 프로랑 비교해 보니 차이가 확! 납니다ㅎㅎㅎ

 

지금 일주일정도 써봤는데

 

확실히 아이폰 15프로가 좋긴 좋아요!

 

아이폰 12 프로를 3년 정도 사용 했다가

 

새로운 15프로를 써서 그런지 모션 하나하나가 아주 부드러웠습니다ㅋㅋㅋㅋ

 

face id도 엄청 빠르게 잘 인식하는 거 같아요

 

확실히 새 폰이 좋긴 좋아요ㅎㅎㅎ

 

쓰다 보니 카툭튀는 크게 불편한 거 없었고

 

가벼운 건 크게 체감 느낄 정도는 아닌 거 같네요..ㅎ

 

역시 애플은 그냥 감성인 거 같습니다

 

애플제품은 새로 사고 전원 켜고

 

쓰던 폰 옆에 있으면 알아서 정보랑 다 가져옵니다

 

이게 30분 정도 걸리더군요

 

그래도 쓰던 폰이랑 완전 똑같이 바꿔줘서 

 

설정 같은 거 변경할 필요가 전혀 없어서 너무 좋네요!

 

이러나저러나 언제든 새 폰은 최고입니다ㅎㅎㅎ

 

이건 4년 정도는 사용해야겠네요ㅎㅎㅎㅎ

 

아이폰이 엄청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

 

대리점은 비싼 폰을 비싼 요금제 써야 해서 비추고

 

성지 같은 곳도 엄청 저렴하더군요

 

성지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하고 자급제요금제 3만 원 정도 사용하시면

 

한 달 요금 5만 원도 안 나와요!

 

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부담안되는선에서 무이자 할부 하고

 

자급제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고 3~4년 정도 사용하면 아이폰은 못해도 중고가격이 40~50만 원이니

 

그렇게 비싼 거 같지도 않습니다ㅎㅎㅎ

 

저는 3년 넘게 사용한 아이폰 12 pro 45만 원에 판매했네요ㅎㅎㅎ

 

그럼 20000

 

 

 

https://link.coupang.com/a/bsgyOV

 

Apple 정품 아이폰 15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sgzrQ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댓글